수학 및 숫자
GameMaker는 다양한 수학, 숫자 및 날짜와 시간을 처리하기 위한 많은 함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 이러한 함수들은 아래에 나열된 섹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:
섹션 | 설명 |
---|---|
날짜 및 시간 | 날짜와 시간 관련 함수들 |
숫자 함수 | 다양한 숫자 관련 함수들 |
각도 및 거리 | 각도와 거리 계산 함수들 |
행렬 함수 | 행렬 관련 함수들 |
내장 상수
GameMaker에는 실수로 평가할 수 있는 몇 가지 내장 상수가 있습니다. 항상 값보다 상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
상수 | 값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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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rue | 1 (1 이상인 모든 값도 true로 평가됨) |
false | 0 (1 미만인 모든 값도 false로 평가됨) |
pi | 3.141592653589793238... |
활용 및 응용 예제
날짜 및 시간 함수 활용 예제
var current_time = date_current_datetime();
show_message("현재 날짜와 시간: " + string(current_time));
숫자 함수 활용 예제
var random_number = random(100);
show_message("랜덤 숫자: " + string(random_number));
각도 및 거리 함수 활용 예제
var angle = point_direction(0, 0, mouse_x, mouse_y);
show_message("마우스 방향 각도: " + string(angle));
행렬 함수 활용 예제
var matrix = matrix_build(0, 0, 0, 1, 1, 1);
var transformed_point = matrix_transform(matrix, x, y);
show_message("변환된 점: " + string(transformed_point))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