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xc_file_sync 함수 설명
gxc_file_sync
함수는 GX.games 플랫폼에서 파일 시스템의 변경 사항을 비동기적으로 동기화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 함수를 호출해야 하는 경우는 여러 게임이 파일 시스템에 읽기 및 쓰기를 할 때, 예를 들어 라이브 월페이퍼와 게임 스트립이 동시에 작업할 때입니다. 한 게임에서 발생한 변경 사항은 다른 게임에서 자동으로 인식되지 않기 때문에, 이 함수를 사용하여 두 게임의 파일 시스템 상태를 동기화해야 합니다.
함수 사용법
문법
gxc_file_sync([callback]);
인수 설명
인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callback | Method 또는 Script Function | 동기화가 완료되었을 때 실행할 콜백 메서드 |
반환값
- N/A
예제 코드
Create 이벤트
confirm = function() {
show_debug_message("Successfully synced file system changes!");
}
alarm_time = 60;
alarm[0] = alarm_time;
Alarm 이벤트
gxc_file_sync(confirm);
alarm[0] = alarm_time;
위의 코드는 객체의 Create 이벤트에서 디버그 메시지를 표시하는 메서드를 생성하고, alarm[0]
을 60 스텝으로 설정합니다. Alarm 이벤트에서는 gxc_file_sync
를 호출하여 파일 동기화를 수행하고, 다시 카운트다운을 설정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1: 여러 게임 간 데이터 동기화
// 게임 A에서 파일 동기화
gxc_file_sync(function() {
show_debug_message("게임 A의 파일 시스템이 동기화되었습니다.");
});
// 게임 B에서 파일 동기화
gxc_file_sync(function() {
show_debug_message("게임 B의 파일 시스템이 동기화되었습니다.");
});
예제 2: 동기화 후 UI 업데이트
// 동기화 후 UI를 업데이트하는 함수
update_ui = function() {
// UI 업데이트 코드
show_debug_message("UI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.");
};
// 파일 동기화 후 UI 업데이트
gxc_file_sync(update_ui);
예제 3: 동기화 실패 처리
// 동기화 실패 시 처리하는 함수
handle_sync_failure = function() {
show_debug_message("파일 시스템 동기화에 실패했습니다.");
};
// 파일 동기화 시도
gxc_file_sync(function() {
// 성공 시 처리
}, handle_sync_failure);
이와 같이 gxc_file_sync
함수를 활용하여 여러 게임 간의 파일 시스템 동기화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