하이스코어 값 가져오기
이 문서는 하이스코어 목록에서 특정 위치에 저장된 점수 값을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. 만약 해당 위치에 점수가 입력되지 않았다면, 함수는 0을 반환합니다.
문법
highscore_value(place);
매개변수
매개변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place | 정수 | 테이블에서의 위치 (1-10) |
반환값
- 해당 위치에 저장된 점수 값 또는 0
예제
다음 코드는 하이스코어 목록을 반복하여 모든 점수를 배열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.
var i = 9;
repeat(10) {
scr[i] = highscore_value(i + 1);
i -= 1;
}
이 코드는 하이스코어 목록의 마지막 10개 점수를 배열 scr
에 저장합니다.
활용 예제
- 하이스코어 표시하기
- 게임 시작 시 하이스코어를 화면에 표시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gml var score_display = ""; for (var i = 0; i < 10; i++) { score_display += string(highscore_value(i + 1)) + "\n"; } show_message(score_display);
- 하이스코어 비교하기
- 현재 점수를 하이스코어와 비교하여 새로운 하이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.
gml var current_score = 1500; var lowest_highscore = highscore_value(10); if (current_score > lowest_highscore) { highscore_set(10, current_score); }
- 하이스코어 초기화하기
- 특정 조건에서 하이스코어를 초기화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
gml if (game_restart) { highscore_clear(); }
이와 같은 방법으로 하이스코어 기능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