하이스코어 이름 가져오기
이 문서는 하이스코어 리스트에서 특정 위치에 저장된 이름 문자열을 가져오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만약 해당 위치에 이름이 입력되지 않았다면, "Unknown"이라는 문자열이 반환됩니다.
문법
highscore_name(place);
인수
인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place | 정수 | 테이블에서의 위치 (1-10) |
반환값
- 해당 위치에 저장된 이름 문자열 또는 "Unknown".
예제
다음 코드는 하이스코어 리스트를 반복하여 모든 이름을 배열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.
var i = 9;
repeat(10) {
name[i] = highscore_name(i + 1);
i -= 1;
}
활용 예제
- 하이스코어 리스트 출력
gml for (var j = 0; j < 10; j++) { show_message("Rank " + string(j + 1) + ": " + highscore_name(j + 1)); }
- 하이스코어 이름 확인
gml var rank = 5; var playerName = highscore_name(rank); if (playerName == "Unknown") { show_message("No player has scored in this rank."); } else { show_message("Player at rank " + string(rank) + " is " + playerName); }
- 하이스코어 이름 변경
gml var newName = "Player1"; var rankToUpdate = 3; if (highscore_name(rankToUpdate) == "Unknown") { // 하이스코어에 이름 추가하는 로직 highscore_add(newName, rankToUpdate); }
- 하이스코어 리스트 초기화
gml for (var k = 0; k < 10; k++) { highscore_set(k + 1, "Unknown"); }
이 문서에서는 하이스코어 이름을 가져오는 방법과 이를 활용하는 다양한 예제를 소개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