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ighscore_add 함수 설명
highscore_add
함수는 이름과 점수를 내부 글로벌 하이스코어 목록에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점수가 하이스코어 목록에 들어갈 만큼 충분히 높은지 확인할 필요는 없습니다. GameMaker는 10위에 해당하는 점수보다 높은 값만 저장합니다.
문법
highscore_add(str, numb);
인수 설명
인수 이름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str | String | 점수를 부여할 이름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. |
numb | Real | 추가할 점수를 나타내는 숫자입니다. |
반환값
- N/A
예제
if (lives == 0) {
highscore_add(global.Name, score);
score = 0;
room_goto(rm_MainMenu);
}
위의 코드는 플레이어의 생명이 0인지 확인하고, 0일 경우 현재 점수와 글로벌 변수 "Name"에 저장된 문자열을 하이스코어 목록에 추가합니다. 이후 점수를 0으로 설정하고 "rm_MainMenu"에 인덱스된 방으로 이동합니다.
활용 예제
- 게임 종료 시 하이스코어 추가
if (game_over) {
highscore_add(global.player_name, current_score);
}
- 특정 조건에서 하이스코어 추가
if (level_completed) {
highscore_add(global.username, level_score);
}
- 하이스코어 목록 확인 후 추가
if (current_score > highscore_list[9]) {
highscore_add(global.player_name, current_score);
}
- 하이스코어 추가 후 메시지 표시
if (lives == 0) {
highscore_add(global.Name, score);
show_message("하이스코어에 추가되었습니다!");
}
- 하이스코어 추가와 함께 게임 상태 초기화
if (game_over) {
highscore_add(global.player_name, score);
reset_game();
}
이와 같이 highscore_add
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상황에서 하이스코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