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반 게임 제어

이 문서에서는 게임 특정 기능과 관련된 모든 함수와 변수를 나열합니다. 여기에는 로딩/세이빙, 재시작 등이 포함됩니다.

변수 참조

다음은 게임 디버깅에 유용한 전역 범위 내장 변수입니다. 이 변수들은 문제 발생 시 로그 파일에 출력하거나 현재 빌드 ID 등을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변수 이름 설명
game_id 게임의 고유 ID
game_save_id 게임 저장 ID
game_display_name 게임의 표시 이름
game_project_name 게임 프로젝트 이름

함수 참조

일반 게임 제어 함수

함수 이름 설명
game_end 게임 종료
game_restart 게임 재시작
game_change 게임 변경
game_load 게임 로드
game_load_buffer 게임 버퍼 로드
game_save 게임 저장
game_save_buffer 게임 버퍼 저장
game_set_speed 게임 속도 설정
game_get_speed 게임 속도 가져오기

하이스코어 관리

게임의 하이스코어를 생성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, GameMaker는 10개의 위치를 가진 전역 하이스코어 배열을 생성합니다. 이 배열은 접근하고 추가하며 변경할 수 있어, 복잡하지 않게 자신만의 하이스코어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. 이 기능은 게임에 국한되며 모든 플랫폼에서 작동하므로, 다음 함수들과 함께 기본 하이스코어 테이블을 쉽게 저장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.

함수 이름 설명
highscore_add 하이스코어 추가
highscore_name 하이스코어 이름 가져오기
highscore_value 하이스코어 값 가져오기
highscore_clear 하이스코어 초기화

GameMaker는 하이스코어를 화면에 리스트로 그리는 매우 기본적인 함수도 포함하고 있습니다. 이 기능은 주로 디버깅을 위한 것이며, 자신만의 하이스코어 테이블을 만드는 것이 훨씬 더 쉽고 표시 방법에 대한 더 많은 제어를 제공합니다.

활용 예제

// 게임 종료
game_end();

// 게임 재시작
game_restart();

// 하이스코어 추가
highscore_add("Player1", 100);

// 하이스코어 가져오기
var name = highscore_name(0);
var value = highscore_value(0);

// 하이스코어 초기화
highscore_clear();
// 게임 속도 설정
game_set_speed(60);

// 현재 게임 속도 가져오기
var current_speed = game_get_speed();
// 게임 저장
game_save();

// 게임 로드
game_load();

이 문서에서는 게임 제어와 관련된 기본적인 함수와 변수를 설명하였습니다.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실제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하였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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