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속도 설정 함수
game_set_speed
함수는 게임의 속도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두 가지 방법으로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: 초당 프레임 수(FPS) 또는 게임 프레임당 마이크로초(MPF)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 다음 두 상수 중 하나를 사용하여 설정합니다.
상수 | 설명 |
---|---|
gamespeed_fps |
초당 프레임 수를 사용하여 게임 속도를 설정합니다. |
gamespeed_microseconds |
프레임당 마이크로초를 사용하여 게임 속도를 설정합니다. |
예를 들어, 초당 30 프레임의 게임 속도는 프레임당 33333 마이크로초로 표현됩니다. 이 함수는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:
game_set_speed(30, gamespeed_fps);
또는
game_set_speed(33333, gamespeed_microseconds);
안드로이드에서 장치의 새로 고침 속도가 요청된 게임 속도로 설정할 수 없는 경우, GameMaker는 요청된 게임 속도의 정수 배수로 설정합니다. 배수가 없으면 사용 가능한 가장 높은 새로 고침 속도가 사용되며 프레임이 건너뛰어질 수 있습니다.
문법
game_set_speed(speed, type);
인수 설명
인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speed | Real | 새로운 게임 속도 (FPS 또는 MPF로 설정). |
type | 게임 속도 상수 | 게임 속도를 설정하는 데 사용된 방법의 유형. |
반환값
- N/A
예제
if (os_browser == browser_not_a_browser) {
game_set_speed(60, gamespeed_fps);
} else {
game_set_speed(30, gamespeed_fps);
}
위 코드는 게임이 브라우저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, 그에 따라 FPS 값으로 게임 속도를 설정합니다.
활용 예제
- FPS 기반 게임 속도 설정
game_set_speed(45, gamespeed_fps);
- MPF 기반 게임 속도 설정
game_set_speed(22000, gamespeed_microseconds);
- 조건에 따른 게임 속도 조정
if (player_score > 1000) {
game_set_speed(60, gamespeed_fps);
} else {
game_set_speed(30, gamespeed_fps);
}
- 장치에 따라 속도 조정
if (device_type == "mobile") {
game_set_speed(30, gamespeed_fps);
} else {
game_set_speed(60, gamespeed_fps);
}
- 게임 시작 시 속도 설정
game_set_speed(50, gamespeed_fps);
이와 같이 game_set_speed
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 맞게 게임 속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