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저장 ID (game_save_id)
game_save_id
는 대상 장치에서 게임을 위해 예약된 로컬 저장소의 영역을 가리키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. 이 변수는 저장 영역의 위치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일반적으로 이 변수를 사용하여 저장 영역에서 파일을 읽거나 쓸 필요는 없습니다. GameMaker가 파일을 읽거나 쓸 때 자동으로 저장 영역의 경로를 해결하기 때문입니다.
예를 들어, 다음과 같은 코드는:
buffer_save(buf, game_save_id + "my_file.dat");
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:
buffer_save(buf, "my_file.dat");
저장 디렉토리는 플랫폼에 따라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보일 수도 있고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 HTML5 타겟에서는 빈 문자열을 반환합니다.
읽기: 파일 시스템
구문: game_save_id
반환: String
예제:
save_dir = game_save_id;
이 코드는 파일을 저장할 디렉토리를 변수에 저장하여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1: 파일 저장하기
var buf = buffer_create(1024, buffer_grow, 1);
buffer_save(buf, "my_save_file.dat");
예제 2: 파일 읽기
var buf = buffer_load("my_save_file.dat");
예제 3: 저장 디렉토리 확인
var save_dir = game_save_id;
show_message("저장 디렉토리: " + save_dir);
예제 4: 여러 파일 저장하기
for (var i = 0; i < 5; i++) {
buffer_save(buf, "save_file_" + string(i) + ".dat");
}
예제 5: 파일 삭제하기
file_delete("my_save_file.dat");
기능 | 설명 |
---|---|
game_save_id | 로컬 저장소의 경로를 반환합니다. |
buffer_save | 데이터를 파일로 저장합니다. |
buffer_load | 파일에서 데이터를 읽어옵니다. |
file_delete | 파일을 삭제합니다. |
show_message | 메시지를 화면에 표시합니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