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저장 버퍼 (game_save_buffer)
이 문서는 game_save_buffer
함수에 대한 설명입니다. 이 함수는 game_save
함수의 변형으로, 사용법에 대한 중요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니 먼저 해당 페이지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.
기능 설명
game_save_buffer
함수를 사용하면 이전에 생성된 "grow" 버퍼에 현재 게임 상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. 이 버퍼는 나중에 game_load_buffer
함수를 사용하여 언제든지 불러올 수 있습니다. 이 함수는 한 번에 하나의 방에서만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으며, 체크포인트나 레벨 재시작에만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.
이 함수는 매우 제한적이며, 초보자가 체크포인트 시스템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. 그러나 더 고급 사용자들은 파일 기능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시스템을 코딩하는 것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. 이는 게임이 데이터 구조, 표면, 추가된 스프라이트 등과 같은 동적 리소스를 저장하지 않기 때문입니다.
문법
game_save_buffer(buffer);
인자 설명
인자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buffer | Buffer | 저장할 버퍼 |
반환값
- N/A
활용 예제
다음은 game_save_buffer
함수를 활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.
예제 1: 키 입력으로 저장하기
if (keyboard_check_pressed(ord("S"))) {
global.Checkpoint = true;
game_save_buffer(save_buff);
}
위 코드는 "S" 키가 눌렸을 때, 글로벌 변수를 true
로 설정하고, 현재 게임 상태를 save_buff
변수에 저장된 버퍼에 저장합니다.
예제 2: 체크포인트 시스템 구현
if (global.Checkpoint) {
// 체크포인트가 활성화되면 게임을 저장합니다.
game_save_buffer(save_buff);
}
이 코드는 체크포인트가 활성화된 경우에만 게임 상태를 저장합니다.
예제 3: 레벨 재시작 시 사용
if (restart_level) {
game_load_buffer(save_buff);
}
이 코드는 레벨을 재시작할 때 저장된 버퍼에서 게임 상태를 불러옵니다.
예제 4: 게임 상태 확인
if (buffer_exists(save_buff)) {
// 저장된 버퍼가 존재하는 경우
game_load_buffer(save_buff);
}
이 코드는 저장된 버퍼가 존재하는지 확인한 후, 존재할 경우 해당 버퍼에서 게임 상태를 불러옵니다.
결론
이 문서에서는 game_save_buffer
함수의 사용법과 몇 가지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