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재시작 함수 설명

game_restart 함수는 게임을 재시작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게임을 재시작하는 것은 처음 실행하는 것과 같으며, 이로 인해 Game Start EventGame End Event가 모두 트리거됩니다.

주요 사항

  • call_later로 생성된 모든 시간 소스는 게임을 재시작할 때 파괴됩니다.
  • 다음과 같은 것들은 재시작 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:
  • 전역 변수: 전역 변수는 명시적으로 코딩하지 않는 한 재초기화되지 않습니다. 예를 들어, 게임 중에 수정된 내장 전역 변수인 score는 게임 재시작 후 0으로 시작하지 않습니다.
  • GPU 상태: 드로우 색상이나 알파 값을 설정한 경우, 재시작 후에도 변경된 값이 유지됩니다.
  • 게임 속도: 게임 코드에서 설정한 속도는 재시작 후에도 유지됩니다.
  • 자산 변경: 게임 실행 중에 변경된 자산(예: 스프라이트의 원점 변경, 경로 자산의 위치 이동)은 재시작 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.
  • 동적 리소스: 버퍼, 서피스, 데이터 구조 또는 가져온 스프라이트와 같은 동적 리소스는 정리되거나 제거되지 않습니다. 이 함수 사용 시 동적 리소스에 대한 전역 참조를 사용하거나, 함수 호출 전에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.

구문

game_restart();

반환 값

  • 해당 없음

활용 예제

  1. 키 입력으로 게임 재시작하기 gml if keyboard_check_pressed(ord("R")) { game_restart(); }
  2. 게임 종료 후 재시작 버튼 만들기 gml if game_over { if keyboard_check_pressed(ord("R")) { game_restart(); } }
  3. 특정 조건에서 자동으로 게임 재시작하기 gml if player_health <= 0 { game_restart(); }

요약 표

항목 설명
함수 이름 game_restart
기능 게임을 재시작
이벤트 트리거 Game Start Event, Game End Event
초기화되지 않는 것 전역 변수, GPU 상태, 게임 속도, 자산 변경, 동적 리소스
구문 game_restart();
반환 값 해당 없음

이 문서는 game_restart 함수의 기능과 사용 방법을 설명하고, 다양한 활용 예제를 제공하여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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