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Maker 프로젝트 이름 가져오기
이 문서는 GameMaker에서 프로젝트의 이름을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. game_project_name
변수를 사용하면 현재 프로젝트의 이름을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.
문법
game_project_name
반환 값
- 형식: String
- 설명: 현재 GameMaker 프로젝트의 이름을 반환합니다.
예제
다음은 game_project_name
을 사용하는 예제입니다:
var file = game_project_name + ".ini";
ini_open(file);
ini_write_real("Scores", "Highscore", score);
ini_close();
위의 코드는 프로젝트 이름을 가져와서 .ini
파일을 열거나 생성한 후, 점수를 기록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번호 | 설명 |
---|---|
1 | 프로젝트 이름을 사용하여 로그 파일 생성하기 |
2 | 프로젝트 이름을 기반으로 설정 파일 경로 지정하기 |
3 | 프로젝트 이름을 포함한 사용자 데이터 저장하기 |
4 | 프로젝트 이름을 이용하여 리소스 관리하기 |
예제 1: 프로젝트 이름을 사용하여 로그 파일 생성하기
var log_file = game_project_name + "_log.txt";
file_text_open_write(log_file);
file_text_write_string("게임 시작");
file_text_close(log_file);
예제 2: 프로젝트 이름을 기반으로 설정 파일 경로 지정하기
var settings_file = game_project_name + "_settings.json";
var settings = json_encode(settings_data);
file_text_open_write(settings_file);
file_text_write_string(settings);
file_text_close(settings_file);
예제 3: 프로젝트 이름을 포함한 사용자 데이터 저장하기
var user_data_file = game_project_name + "_user_data.dat";
file_binary_open_write(user_data_file);
file_binary_write(user_data);
file_binary_close(user_data_file);
예제 4: 프로젝트 이름을 이용하여 리소스 관리하기
var resource_file = game_project_name + "_resources.xml";
file_text_open_write(resource_file);
file_text_write_string("<resources>");
file_text_write_string("<resource>example.png</resource>");
file_text_write_string("</resources>");
file_text_close(resource_file)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