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상태 불러오기 함수 설명
함수 개요
game_load_buffer
함수는 이전에 저장된 게임 상태를 불러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 함수는 "grow" 버퍼에서 게임을 불러오며, 해당 버퍼는 game_save_buffer
함수를 사용하여 게임 상태가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.
문법
game_load_buffer(buffer);
매개변수
매개변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buffer | Buffer | 불러올 버퍼 |
반환값
- N/A (반환값 없음)
사용 예제
다음 코드는 플레이어가 "L" 키를 눌렀을 때, 전역 변수 global.Checkpoint
가 참일 경우에만 save_buff
변수에 저장된 버퍼에서 이전에 저장된 게임 상태를 불러옵니다.
if (keyboard_check_pressed(ord("L"))) {
if (global.Checkpoint) game_load_buffer(save_buff);
}
활용 및 응용 예제
예제 1: 게임 상태 불러오기
플레이어가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 게임 상태를 불러오는 간단한 예제입니다.
if (keyboard_check_pressed(ord("L"))) {
if (global.Checkpoint) {
game_load_buffer(save_buff);
}
}
예제 2: 여러 저장 지점 관리
여러 개의 저장 지점을 관리하여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예제입니다.
if (keyboard_check_pressed(ord("1"))) {
game_load_buffer(save_buff1);
} else if (keyboard_check_pressed(ord("2"))) {
game_load_buffer(save_buff2);
}
예제 3: 게임 상태 불러오기 후 UI 업데이트
게임 상태를 불러온 후 UI를 업데이트하는 예제입니다.
if (keyboard_check_pressed(ord("L"))) {
if (global.Checkpoint) {
game_load_buffer(save_buff);
update_ui_after_load();
}
}
예제 4: 에러 처리 추가
게임 상태를 불러오는 과정에서 에러 처리를 추가하는 예제입니다.
if (keyboard_check_pressed(ord("L"))) {
if (global.Checkpoint) {
if (!game_load_buffer(save_buff)) {
show_error("게임 상태를 불러오는 데 실패했습니다.", true);
}
}
}
이와 같은 방식으로 game_load_buffer
함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다양한 상태를 불러오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