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로드 기능 설명
이 문서는 game_load
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를 사용하면 이전에 저장된 게임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. 이때 주의할 점은, 저장할 때 사용된 게임 버전이 복원되므로, 이후에 업데이트된 내용은 반영되지 않습니다. 더 많은 정보는 game_save
페이지를 참조하세요.
문법
game_load(filename);
인수 설명
인수 이름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filename | String | 로드할 파일의 이름 |
반환 값
- N/A
예제
다음 코드는 플레이어가 "L" 키를 눌렀을 때, 글로벌 변수가 true
인 경우에 이전에 저장된 게임을 로드합니다.
if (keyboard_check_pressed(ord("L"))) {
if (global.Save) game_load("Save.dat");
}
활용 예제
- 게임 시작 시 자동 로드
- 게임이 시작될 때 자동으로 마지막 저장된 게임을 로드할 수 있습니다.
gml if (global.Save) { game_load("Save.dat"); }
- 특정 조건에서 로드
- 특정 이벤트 발생 시 게임을 로드하는 예제입니다.
gml if (event_type == ev_mousebuttonup) { game_load("Save.dat"); }
- 다양한 파일 이름으로 로드
- 여러 저장 파일 중에서 선택하여 로드할 수 있습니다.
gml var save_file = "Save" + string(global.save_slot) + ".dat"; game_load(save_file);
- 로드 후 상태 확인
- 게임을 로드한 후 특정 상태를 확인하는 예제입니다.
gml game_load("Save.dat"); if (global.player_health < 50) { show_message("Health is low!"); }
- 로드 실패 처리
- 파일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에러 처리를 하는 방법입니다.
gml if (file_exists("Save.dat")) { game_load("Save.dat"); } else { show_message("저장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."); 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