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ID 설명 및 활용 예제
게임 ID란?
game_id
는 사용자가 생성한 게임의 고유 식별자를 반환하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. 이 변수를 사용하면 고유한 파일 이름을 생성하거나 게임을 식별해야 하는 다른 모든 작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문법
game_id
반환 값
- Real: 고유한 게임 식별자
예제
다음 코드는 점수를 저장할 때 game_id
를 더하여 기본적인 암호화를 수행합니다.
ini_open("Score.ini");
ini_write_real("Scores", "0", score + game_id);
ini_close();
위의 코드에서 점수를 읽어올 때는 game_id
를 빼서 원래 값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.
활용 예제
예제 번호 | 설명 | 코드 스니펫 |
---|---|---|
1 | 점수 저장 시 고유 식별자 사용 | gml ini_open("Score.ini"); ini_write_real("Scores", "0", score + game_id); ini_close(); |
2 | 점수 복원 시 고유 식별자 차감 | gml ini_open("Score.ini"); score = ini_read_real("Scores", "0", 0) - game_id; ini_close(); |
3 | 파일 이름에 게임 ID 포함 | gml var filename = "Save_" + string(game_id) + ".ini"; ini_open(filename); |
4 | 게임의 특정 설정 저장 | gml ini_open("Settings_" + string(game_id) + ".ini"); ini_write_real("Volume", "0", volume); ini_close(); |
5 | 게임의 버전 관리 | gml ini_open("Version_" + string(game_id) + ".ini"); ini_write_real("Version", "0", game_version); ini_close(); |
이와 같이 game_id
를 활용하면 게임의 데이터 관리 및 저장에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