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속도 가져오기 (game_get_speed)
이 함수는 게임의 속도를 초당 실행되는 게임 프레임 수 또는 게임 프레임당 마이크로초 수로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실제 실행 속도 FPS 값이 아니라(그것은 fps_real
변수를 사용해야 함) 게임이 매초 유지하려고 시도하는 게임 프레임 수(FPS) 또는 게임이 유지하려고 시도하는 각 게임 프레임의 길이(마이크로초, MPF)를 나타냅니다.
사용 방법
이 함수를 사용할 때는 반환 값의 유형을 결정하는 다음 상수 중 하나를 제공해야 합니다:
게임 속도 상수 | 설명 |
---|---|
gamespeed_fps |
초당 프레임 수를 사용하여 게임 속도를 가져옵니다. |
gamespeed_microseconds |
프레임당 마이크로초를 사용하여 게임 속도를 가져옵니다. |
예를 들어, 게임 옵션에서 게임 속도가 30으로 설정되어 있고 FPS 유형을 사용하면 함수는 30을 반환합니다. 그러나 MPF를 사용하면 함수는 33333을 반환합니다.
문법
game_get_speed(type);
인수
인수 유형 | 설명 |
---|---|
type | 게임 속도 상수. 게임 속도를 가져오는 데 사용되는 방법의 유형입니다. (위의 상수 참조) |
반환 값
- 실수형 값 (Real)
활용 예제
다음은 게임 속도를 확인하고 설정하는 예제 코드입니다:
if (game_get_speed(gamespeed_fps) != 60) {
game_set_speed(60, gamespeed_fps);
}
위 코드는 게임이 60 FPS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, 그렇지 않으면 60 FPS로 설정합니다.
추가 활용 예제
- 게임 속도를 마이크로초 단위로 가져오기:
var speed_microseconds = game_get_speed(gamespeed_microseconds);
- 게임 속도를 30 FPS로 설정하기:
game_set_speed(30, gamespeed_fps);
- 현재 게임 속도가 30 FPS인지 확인하고, 그렇지 않으면 경고 메시지 출력하기:
if (game_get_speed(gamespeed_fps) != 30) {
show_message("게임 속도가 30 FPS가 아닙니다!");
}
- 프레임당 마이크로초를 기준으로 게임 속도 조정하기:
var current_mpf = game_get_speed(gamespeed_microseconds);
if (current_mpf > 33333) {
game_set_speed(33333, gamespeed_microseconds);
}
이와 같은 방법으로 game_get_speed
함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속도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