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디스플레이 이름
game_display_name
은 읽기 전용 변수로, 게임 옵션에서 설정한 대상 플랫폼의 게임 디스플레이 이름을 반환합니다.
문법
game_display_name
반환값
- 게임의 디스플레이 이름 (문자열)
예제
아래 코드는 게임의 디스플레이 이름과 버전 번호를 가져와 화면에 그립니다.
var name = game_display_name;
var ver = string(GM_version);
draw_text(32, 32, name + ":" + ver);
활용 예제
1. 게임 시작 화면에 디스플레이 이름 표시하기
// 게임 시작 시 디스플레이 이름을 화면 중앙에 표시
var name = game_display_name;
draw_text(room_width / 2, room_height / 2, name);
2. 디스플레이 이름과 함께 사용자에게 안내 메시지 표시하기
// 디스플레이 이름과 안내 메시지를 함께 표시
var name = game_display_name;
draw_text(10, 10, "환영합니다! " + name + "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");
3. 게임 종료 시 디스플레이 이름과 함께 종료 메시지 표시하기
// 게임 종료 시 디스플레이 이름을 포함한 종료 메시지 표시
var name = game_display_name;
show_message("게임 " + name + "를 종료합니다.");
4. 디스플레이 이름을 사용하여 게임 설정 저장하기
// 디스플레이 이름을 파일에 저장
var name = game_display_name;
var file = file_text_open_write("settings.txt");
file_text_write_string(file, "게임 이름: " + name);
file_text_close(file);
변수명 | 설명 |
---|---|
game_display_name | 게임의 디스플레이 이름을 반환 |
GM_version | 현재 게임의 버전 정보를 반환 |
draw_text | 화면에 텍스트를 그리는 함수 |
file_text_open_write | 파일을 쓰기 모드로 열기 |
file_text_write_string | 파일에 문자열 쓰기 |
file_text_close | 파일을 닫는 함수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