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_change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

game_change 함수는 현재 게임을 종료하고 포함된 파일에서 다른 게임을 시작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 함수를 사용하면 메인 게임에서 다른 게임을 실행할 수 있으며, 이들 게임은 다른 GameMaker 프로젝트에 저장될 수 있습니다. 실행된 게임에서도 이 함수를 호출하여 메인 게임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. 이 함수는 Windows, macOS, PS4, PS5 및 Switch 플랫폼에서 지원됩니다.

주요 기능

  • 게임 전환: 현재 게임을 종료하고 다른 게임을 시작합니다.
  • 파일 구조: 자식 게임의 외부 파일은 메인 게임의 데이터 파일에 포함되어 접근할 수 있습니다.
  • 플랫폼 지원: 특정 플랫폼에서만 작동하며, 일부 플랫폼에서는 패키지 빌드에서만 작동합니다.

사용 시 주의 사항

  • 메인 게임에서 시작할 게임은 반드시 Included Files의 하위 디렉토리에 포함되어야 합니다.
  • 각 게임의 data.win 파일과 기타 외부 포함 파일은 이 폴더에 위치해야 합니다.

예시 폴더 구조

게임 이름 파일 이름
game1 game1.win
bgm_groovy.ogg
texgroup1_0.yy
texoptions.ini
game2 game2.win
game_data.json
options.ini

함수 문법

game_change(working_directory, launch_parameters);

매개변수 설명

매개변수 타입 설명
working_directory String 시작할 게임의 작업 디렉토리
launch_parameters String 시작할 게임에 전달할 명령줄 매개변수

플랫폼별 예시

플랫폼 작업 디렉토리 실행 매개변수
Windows "/game2" "-game game2.win"
macOS "game2"
PS4/PS5 "-game /app0/games/game2/game.win"
Switch "rom:/game2/"

활용 예제

예제 1: 포함된 게임 시작 (Windows)

game_change("/chapter3", "-game chapter3.win");

위 코드는 런처 게임에서 실행되며, Included Files의 하위 디렉토리인 chapter3에 저장된 "Chapter 3" 게임을 시작합니다.

예제 2: 메인/런처 게임으로 돌아가기 (Windows)

game_change("/../", "-game main_game.win");

위 코드는 런처 게임에서 실행된 게임에서 메인/런처 게임으로 돌아갑니다. 두 개의 점 ..은 현재 작업 디렉토리보다 한 단계 위의 디렉토리를 나타냅니다.

예제 3: macOS에서 게임 시작

game_change("game2", "");

이 코드는 macOS에서 game2 디렉토리의 게임을 시작합니다.

예제 4: Switch에서 게임 시작

game_change("rom:/game2/", "-game game2.win");

이 코드는 Switch 플랫폼에서 game2 게임을 시작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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