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ursor_sprite
변수는 GameMaker에게 지정된 스프라이트를 커서로 사용하도록 지시합니다. 이 변수는 매 스텝마다 현재 마우스의 x/y 위치에 스프라이트를 설정합니다. 기본값은 -1로, 이는 커서에 스프라이트가 없음을 의미합니다. 게임 자산에서 가져온 스프라이트 인덱스나 외부 리소스에서 가져온 스프라이트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.
주의: 애니메이션 속도나 이미지 인덱스를 제어할 수 없으며, 스프라이트에 서브 이미지가 있는 경우 게임 속도와 동일한 속도로 순환됩니다. 커서 스프라이트를 제거하려면 이 변수를 다시 -1로 설정하면 됩니다. 이 변수는 게임 창의 기본 커서를 대체하지 않으며, 기본 커서는 정상적으로 그려집니다. 기본 커서를 보이지 않게 하려면 window_set_cursor
함수를 사용하여 cr_none
상수로 설정하면 됩니다.
문법
반환값
예제
cursor_sprite = spr_custom_cursor;
위 코드는 spr_custom_cursor
변수에 인덱스가 설정된 스프라이트를 게임의 커서 스프라이트로 설정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번호 |
설명 |
1 |
기본 커서를 사용자 정의 커서로 변경하기 |
cursor_sprite = spr_pointer;
cursor_sprite = -1;
3 |
커서 스프라이트를 다른 스프라이트로 변경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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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ursor_sprite = spr_hand;
window_set_cursor(cr_none);
if (game_start) {
cursor_sprite = spr_game_cursor;
}
if (is_hovered) {
cursor_sprite = spr_hover_cursor;
}
if (game_over) {
cursor_sprite = -1;
}
cursor_sprite = spr_animated_cursor;
if (mouse_check_button_pressed(mb_left)) {
cursor_sprite = spr_click_cursor;
}
10 |
특정 오브젝트에 마우스가 올라갔을 때 커서 변경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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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f (position_meeting(mouse_x, mouse_y, obj_interactive)) {
cursor_sprite = spr_interactive_cursor;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