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상 키 표시 함수 설명
가상 키를 생성한 후, 해당 키가 올바르게 위치하고 작동하는지 디버깅하고 테스트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. 이를 위해 virtual_key_show()
함수를 호출하여 원하는 가상 키를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. 이 함수는 virtual_key_add()
를 사용하여 이전에 생성하고 저장한 가상 키의 인덱스를 사용합니다. 함수가 호출되면, 해당 키를 나타내는 색깔이 있는 사각형이 화면에 그려집니다. 모든 것이 만족스럽다면, 해당 영역에 자신의 그래픽을 생성하고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.
주의: 그려지는 사각형은 관련된 draw
함수에서 설정한 블렌딩, 색상 및 알파 옵션의 영향을 받습니다.
문법
virtual_key_show(index);
인수 설명
인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index | Virtual Key ID | 표시할 가상 키의 인덱스입니다. |
반환값
- N/A
예제
if (global.Debug) {
virtual_key_show(global.Left);
} else {
virtual_key_hide(global.Left);
}
위 코드는 전역 변수 global.Debug
를 확인합니다. 만약 true이면, 변수 global.Left
에 인덱스가 저장된 가상 키가 화면에 그려집니다. false일 경우, 해당 키는 숨겨집니다.
활용 예제
- 디버깅 모드에서 가상 키 표시하기
gml if (global.DebugMode) { virtual_key_show(global.Right); }
- 가상 키 숨기기
gml virtual_key_hide(global.Up);
- 가상 키의 위치 조정 후 표시하기
gml // 위치 조정 코드 virtual_key_show(global.Down);
- 조건에 따라 가상 키 표시하기
gml if (player.isJumping) { virtual_key_show(global.Jump); } else { virtual_key_hide(global.Jump); }
- 게임 시작 시 모든 가상 키 표시하기
gml virtual_key_show(global.Left); virtual_key_show(global.Right);
이와 같은 방식으로 virtual_key_show()
함수를 활용하여 가상 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