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상 키 삭제 함수 설명
게임에서 메뉴와 게임 플레이를 제어하기 위해 여러 방이나 인스턴스를 사용하는 경우, 가상 키의 위치와 키 맵을 변경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. 이때, 이전 가상 키를 삭제하고 새로운 키를 생성하기 위해 virtual_key_delete
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 함수는 삭제할 가상 키의 ID를 인수로 받아야 하며, 이 ID는 virtual_key_add()
함수에서 반환됩니다.
함수 사용법
문법
virtual_key_delete(index);
인수 설명
인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index | Virtual Key ID | 삭제할 가상 키의 인덱스 |
반환값
- N/A (반환값 없음)
예제
virtual_key_delete(global.Left);
위 코드는 전역 변수 "global.Left"에 인덱스가 저장된 가상 키를 삭제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1: 방 전환 시 가상 키 삭제
게임의 방이 전환될 때 이전 가상 키를 삭제하여 새로운 키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.
if (room != previous_room) {
virtual_key_delete(global.Left);
virtual_key_add(global.NewKey);
}
예제 2: 사용자 설정에 따라 가상 키 삭제
사용자가 설정한 키맵에 따라 특정 가상 키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.
if (user_settings.delete_left_key) {
virtual_key_delete(global.Left);
}
예제 3: 게임 종료 시 모든 가상 키 삭제
게임이 종료될 때 모든 가상 키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.
for (var i = 0; i < global.virtual_keys_count; i++) {
virtual_key_delete(global.virtual_keys[i]);
}
예제 4: 특정 조건에서 가상 키 삭제
특정 조건이 충족되었을 때 가상 키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.
if (player.health < 20) {
virtual_key_delete(global.AttackKey);
}
이와 같은 방법으로 virtual_key_delete
함수를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가상 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