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우스 휠 위로 회전하기

이 문서는 마우스 휠이 위로 회전하는지 확인하는 함수인 mouse_wheel_up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마우스 휠이 위로 회전하고 있을 때 true를 반환하고,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.

문법

mouse_wheel_up();

반환값

  • true: 마우스 휠이 위로 회전 중일 때
  • false: 마우스 휠이 위로 회전하지 않을 때

예제

아래의 코드는 마우스 휠이 위로 회전할 때 현재 인스턴스를 화면 위로 이동시키는 예제입니다.

if (mouse_wheel_up()) {
    y -= 10;
}

활용 예제

1. 스크롤 기능 구현

사용자가 마우스 휠을 위로 회전할 때 화면을 스크롤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

if (mouse_wheel_up()) {
    view_y -= 10; // 뷰를 위로 이동
}

2. 확대/축소 기능

이미지나 게임 맵을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if (mouse_wheel_up()) {
    zoom += 0.1; // 확대
}

3. 캐릭터 이동

게임 캐릭터를 위로 이동시키는 간단한 예제입니다.

if (mouse_wheel_up()) {
    character.y -= 5; // 캐릭터를 위로 이동
}

4. UI 요소 조작

UI 요소를 조작하여 사용자가 마우스 휠로 조정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.

if (mouse_wheel_up()) {
    ui_element.y -= 5; // UI 요소를 위로 이동
}

관련 함수

  • mouse_wheel_down: 마우스 휠이 아래로 회전하는지 확인하는 함수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