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우스 입력

마우스 입력은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며, 모바일 장치에서는 단일 화면 터치로 인식됩니다. 멀티 터치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, 장치별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. 마우스 버튼이 눌렸는지를 지정하는 몇 가지 상수가 있으며, 이들은 다음 표에 나와 있습니다.

상수 이름 설명
mouse_button 마우스 버튼
mouse_check_button 버튼이 눌렸는지 확인
mouse_check_button_pressed 버튼이 눌렸는지 확인 (현재 프레임)
mouse_check_button_released 버튼이 놓였는지 확인 (현재 프레임)
mouse_clear 마우스 상태 초기화
mouse_lastbutton 마지막으로 눌린 버튼
mouse_wheel_up 마우스 휠 위로 스크롤
mouse_wheel_down 마우스 휠 아래로 스크롤
mouse_x 마우스 X 좌표
mouse_y 마우스 Y 좌표

데스크탑 타겟에서 마우스를 사용할 때 관련된 윈도우 함수도 있습니다:

함수 이름 설명
window_mouse_get_x 윈도우 내 마우스 X 좌표
window_mouse_get_y 윈도우 내 마우스 Y 좌표
window_mouse_set 마우스 위치 설정
window_view_mouse_get_x 뷰 내 마우스 X 좌표
window_view_mouse_get_y 뷰 내 마우스 Y 좌표
window_views_mouse_get_x 여러 뷰 내 마우스 X 좌표
window_views_mouse_get_y 여러 뷰 내 마우스 Y 좌표

마우스 좌표

방 안에서 마우스의 좌표를 얻으려면 mouse_xmouse_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원시 또는 GUI 마우스 좌표를 얻기 위한 함수도 있으며, 자세한 내용은 장치 입력(Device Input) 섹션을 참조하세요.

활용 예제

다음은 마우스 입력을 활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.

1. 마우스 클릭 감지

if (mouse_check_button_pressed(mb_left)) {
    // 왼쪽 버튼 클릭 시 실행할 코드
}

2. 마우스 위치에 따라 오브젝트 이동

if (mouse_check_button(mb_left)) {
    x = mouse_x;
    y = mouse_y;
}

3. 마우스 휠 스크롤 감지

if (mouse_wheel_up) {
    // 마우스 휠 위로 스크롤 시 실행할 코드
} else if (mouse_wheel_down) {
    // 마우스 휠 아래로 스크롤 시 실행할 코드
}

4. 마우스 좌표 표시

draw_text(10, 10, "Mouse X: " + string(mouse_x) + " Mouse Y: " + string(mouse_y));

이러한 예제들은 마우스 입력을 활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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