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우스 버튼 변수 설명
mouse_button
은 현재 눌리고 있는 마우스 버튼을 반환하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. 이 변수는 현재 단계에서 눌린 마우스 버튼을 나타내며, mb_any
를 제외한 모든 특수 마우스 상수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.
문법
mouse_button
반환값
- 마우스 버튼 상수 (단,
mb_any
는 제외)
예제
아래의 코드는 왼쪽 마우스 버튼이 눌려 있을 때 현재 인스턴스를 왼쪽으로 이동시키는 기능을 수행합니다.
if (mouse_button == mb_left) {
x -= 1;
}
활용 예제
예제 번호 | 설명 | 코드 스니펫 |
---|---|---|
1 | 왼쪽 버튼 클릭 시 객체 이동 | gml if (mouse_button == mb_left) { x -= 5; } |
2 | 오른쪽 버튼 클릭 시 객체 이동 | gml if (mouse_button == mb_right) { x += 5; } |
3 | 마우스 버튼이 눌릴 때 색상 변경 | gml if (mouse_button != mb_none) { image_index = 1; } |
4 | 마우스 버튼 해제 시 색상 복원 | gml if (mouse_button == mb_none) { image_index = 0; } |
5 | 중간 버튼 클릭 시 특정 함수 호출 | gml if (mouse_button == mb_middle) { some_function(); } |
이러한 예제들은 mouse_button
변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마우스 입력을 처리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