키보드 입력 변수 설명

keyboard_string 변수는 사용자가 키보드로 입력한 마지막 1024자까지의 문자열을 저장합니다. 이 문자열은 인쇄 가능한 문자만 포함되며, 백스페이스 키를 눌렀을 때 마지막 문자를 지우는 방식으로 올바르게 반응합니다. 이 변수는 읽기 전용이 아니므로, 예를 들어 이미 처리한 경우 빈 문자열 ""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문자열 조작을 위해 다양한 문자열 함수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가상 키보드를 사용할 때는 이 변수만 키보드 입력으로 업데이트됩니다. Xbox GDK에서는 가상 키보드를 사용할 때만 이 변수가 작동합니다. 더 많은 정보는 관련 도움말 기사를 참조하세요.

문법

keyboard_string

반환 값

  • String: 입력된 문자열

예제

if string_length(keyboard_string) > 15 {
    keyboard_string = string_copy(keyboard_string, 1, 15);
}

위 코드는 keyboard_string의 길이를 15자로 제한하며, 15자를 초과하는 경우 처음 15자를 변수에 다시 복사하여 초과된 문자를 제거합니다.

활용 예제

예제 번호 설명
1 사용자가 입력한 문자열을 화면에 표시하기
2 입력된 문자열의 특정 패턴을 검사하기
3 문자열을 대문자로 변환하기
4 문자열의 길이에 따라 다른 행동 수행하기
5 입력된 문자열을 파일에 저장하기

예제 코드 스니펫

  1. 사용자가 입력한 문자열을 화면에 표시하기
draw_text(100, 100, keyboard_string);
  1. 입력된 문자열의 특정 패턴을 검사하기
if string_pos("hello", keyboard_string) > 0 {
    // "hello"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실행할 코드
}
  1. 문자열을 대문자로 변환하기
keyboard_string = string_upper(keyboard_string);
  1. 문자열의 길이에 따라 다른 행동 수행하기
if string_length(keyboard_string) < 5 {
    // 길이가 5보다 작을 경우 실행할 코드
} else {
    // 길이가 5 이상일 경우 실행할 코드
}
  1. 입력된 문자열을 파일에 저장하기
var file = file_text_open_write("input.txt");
file_text_write_string(file, keyboard_string);
file_text_close(file)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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