키보드 상태 초기화 함수 설명

keyboard_clear 함수는 현재 키보드 상태를 초기화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키가 눌려져 있는 경우, 해당 키가 다시 눌릴 때까지 인식되지 않도록 합니다. 즉, 키가 눌린 상태에서 이 함수를 호출하면, 키가 놓여질 때까지는 키가 눌림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.

함수 문법

keyboard_clear(key);

인수 설명

인수 유형 설명
key 정수 초기화할 키의 키코드 값

반환값

  • 없음

사용 예제

// 스페이스바 상태 초기화
keyboard_clear(vk_space);

위의 코드는 스페이스바의 상태를 초기화합니다.

활용 및 응용 예제

  1. 게임에서 점프 기능 초기화 gml if (keyboard_check(vk_space)) { // 점프 로직 jump(); keyboard_clear(vk_space); // 점프 후 스페이스바 초기화 }
  2. 특정 키 입력 후 상태 초기화 gml if (keyboard_check(vk_enter)) { // 엔터키 입력 처리 startGame(); keyboard_clear(vk_enter); // 엔터키 초기화 }
  3. 키보드 입력을 통한 메뉴 탐색 gml if (keyboard_check(vk_up)) { // 메뉴 위로 이동 moveMenuUp(); keyboard_clear(vk_up); // 위쪽 화살표 초기화 } if (keyboard_check(vk_down)) { // 메뉴 아래로 이동 moveMenuDown(); keyboard_clear(vk_down); // 아래쪽 화살표 초기화 }
  4. 타이머와 함께 키 초기화 gml if (keyboard_check(vk_space) && timer < 0) { // 스페이스바로 공격 attack(); timer = 30; // 타이머 설정 keyboard_clear(vk_space); // 스페이스바 초기화 }

이와 같이 keyboard_clear 함수를 활용하여 키보드 입력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