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스처 회전 각도 설정

gesture_rotate_angle 함수는 두 개의 터치가 회전 시작 제스처를 트리거하기 위해 초과해야 하는 각도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각도는 도 단위로 측정되며 기본값은 5°입니다.

문법

gesture_rotate_angle();

반환값

  • (인치)

예제

아래 코드는 제스처의 회전 각도가 5°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그렇지 않다면 그 값을 5°로 설정합니다.

if (gesture_get_rotate_angle() != 5) {
    gesture_rotate_angle(5);
}

활용 예제

예제 1: 회전 제스처 감지

사용자가 화면을 회전할 때 특정 동작을 수행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if (gesture_get_rotate_angle() > 10) {
    // 회전 각도가 10°를 초과할 때 실행할 코드
}

예제 2: 회전 각도 변경

게임의 설정 메뉴에서 사용자가 회전 각도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예제입니다.

if (user_changes_angle) {
    gesture_rotate_angle(new_angle);
}

예제 3: 회전 제스처에 따른 캐릭터 이동

회전 제스처에 따라 캐릭터의 방향을 변경하는 예제입니다.

if (gesture_get_rotate_angle() > 15) {
    character_direction = "right";
} else {
    character_direction = "left";
}

표: 제스처 회전 각도 관련 함수

함수 이름 설명
gesture_rotate_angle 회전 각도를 설정합니다.
gesture_get_rotate_angle 현재 설정된 회전 각도를 반환합니다.
gesture_rotate_start 회전 시작 제스처를 감지합니다.
gesture_rotate_end 회전 종료 제스처를 감지합니다.
gesture_is_rotating 현재 회전 중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.

이 문서에서는 gesture_rotate_angle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