핀치 제스처 각도 설정
이 문서는 핀치 제스처를 시작하기 전에 터치가 다른 터치 쪽으로 이동해야 하는 각도를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각도는 도 단위로 측정되며 기본값은 45°입니다.
함수 설명
- 함수 이름:
gesture_pinch_angle_towards
- 용도: 핀치 제스처가 시작되기 전에 터치가 다른 터치 쪽으로 이동해야 하는 각도를 설정합니다.
- 기본값: 45°
문법
gesture_pinch_angle_towards();
반환값
- (인치)
예제 코드
아래 코드는 핀치 제스처의 각도가 45°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그렇지 않으면 45°로 설정합니다.
if (gesture_get_pinch_angle_towards() != 45) {
gesture_pinch_angle_towards(45);
}
활용 예제
- 핀치 확대/축소 기능 구현
gml if (gesture_is_pinch_in()) { // 객체 크기 줄이기 object_scale -= 0.1; } else if (gesture_is_pinch_out()) { // 객체 크기 늘리기 object_scale += 0.1; }
- 제스처 인식에 따른 UI 반응
gml if (gesture_get_pinch_angle_towards() < 30) { // UI 요소 숨기기 ui_element.visible = false; } else { // UI 요소 보이기 ui_element.visible = true; }
- 게임 내 카메라 줌 조절
gml if (gesture_is_pinch_out()) { camera_zoom += 0.1; // 카메라 확대 } else if (gesture_is_pinch_in()) { camera_zoom -= 0.1; // 카메라 축소 }
관련 함수
함수 이름 | 설명 |
---|---|
gesture_get_pinch_angle_towards | 현재 설정된 핀치 각도를 반환합니다. |
gesture_is_pinch_in | 핀치 인 제스처가 발생했는지 확인합니다. |
gesture_is_pinch_out | 핀치 아웃 제스처가 발생했는지 확인합니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