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vent_data 변수 설명
event_data
변수는 전역 범위에서 사용되며, 적절한 이벤트(예: 제스처 이벤트 및 브로드캐스트 메시지)에서 DS 맵을 보관하는 데 사용됩니다. 그 외의 경우에는 -1 값을 가집니다. DS 맵의 실제 내용은 이를 트리거한 이벤트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므로, 각 이벤트에 대한 개별 섹션을 참조해야 합니다.
문법
event_data;
반환 값
- DS 맵 ID
예제
isFlick = event_data[?"isflick"];
if (isFlick) {
flickVelX = event_data[?"diffX"];
flickVelY = event_data[?"diffY"];
} else {
flickVelX = 0;
flickVelY = 0;
}
위 코드는 Drag End
제스처 이벤트에서 가져온 것으로, 이벤트가 "flick" 이벤트인지 확인하고, 그렇다면 event_data
DS 맵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출하여 변수에 설정합니다. "flick" 이벤트가 감지되지 않으면 같은 변수를 0으로 설정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번호 | 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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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사용자가 화면을 빠르게 스와이프했을 때, 스와이프 방향과 속도를 계산하여 캐릭터를 이동시키는 기능 구현 |
2 | 제스처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가 특정 패턴을 그렸을 때, 해당 패턴에 따라 게임 내 아이템을 생성하는 기능 |
3 | 사용자가 화면을 두 번 터치했을 때, 특정 효과를 발생시키는 이벤트 처리 |
4 | 제스처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가 화면을 길게 눌렀을 때, 메뉴를 열거나 닫는 기능 구현 |
5 | 사용자가 화면을 드래그하여 특정 영역에 도달했을 때, 게임의 상태를 변경하는 기능 |
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event_data
변수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