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vent_data 변수 설명

event_data 변수는 전역 범위에서 사용되며, 적절한 이벤트(예: 제스처 이벤트 및 브로드캐스트 메시지)에서 DS 맵을 보관하는 데 사용됩니다. 그 외의 경우에는 -1 값을 가집니다. DS 맵의 실제 내용은 이를 트리거한 이벤트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므로, 각 이벤트에 대한 개별 섹션을 참조해야 합니다.

문법

event_data;

반환 값

  • DS 맵 ID

예제

isFlick = event_data[?"isflick"];
if (isFlick) {
    flickVelX = event_data[?"diffX"];
    flickVelY = event_data[?"diffY"];
} else {
    flickVelX = 0;
    flickVelY = 0;
}

위 코드는 Drag End 제스처 이벤트에서 가져온 것으로, 이벤트가 "flick" 이벤트인지 확인하고, 그렇다면 event_data DS 맵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출하여 변수에 설정합니다. "flick" 이벤트가 감지되지 않으면 같은 변수를 0으로 설정합니다.

활용 예제

예제 번호 설명
1 사용자가 화면을 빠르게 스와이프했을 때, 스와이프 방향과 속도를 계산하여 캐릭터를 이동시키는 기능 구현
2 제스처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가 특정 패턴을 그렸을 때, 해당 패턴에 따라 게임 내 아이템을 생성하는 기능
3 사용자가 화면을 두 번 터치했을 때, 특정 효과를 발생시키는 이벤트 처리
4 제스처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가 화면을 길게 눌렀을 때, 메뉴를 열거나 닫는 기능 구현
5 사용자가 화면을 드래그하여 특정 영역에 도달했을 때, 게임의 상태를 변경하는 기능

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event_data 변수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