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패드 진동 설정 함수
이 문서에서는 게임패드의 진동을 설정하는 gamepad_set_vibration
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를 사용하면 게임패드 모터의 진동을 설정할 수 있으며, 진동 강도는 0(진동 없음)에서 1(최대 진동)까지 조정할 수 있습니다. 이 함수는 현재 Windows, PS4 및 Xbox One 표준 모듈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함수 설명
문법
gamepad_set_vibration(device, left_motor, right_motor);
매개변수
매개변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device | Real | 확인할 게임패드 장치 "슬롯" |
left_motor | Real | 왼쪽 모터의 진동 강도 (0에서 1까지) |
right_motor | Real | 오른쪽 모터의 진동 강도 (0에서 1까지) |
반환값
- N/A
활용 예제
아래의 예제는 생명이 0일 때 게임패드가 진동하도록 설정하는 코드입니다. 이 코드는 충돌 이벤트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.
if (lives == 0) {
gamepad_set_vibration(0, 1, 1);
alarm[0] = game_get_speed(gamespeed_fps) / 2;
}
이 코드는 "슬롯" 0에 연결된 게임패드가 0.5초 동안 진동하도록 설정합니다. 알람이 설정되어 시간이 지나면 진동이 꺼지게 됩니다.
추가 활용 예제
- 진동 강도 조절
gamepad_set_vibration(0, 0.5, 0.5); // 왼쪽과 오른쪽 모터 모두 50% 진동
- 진동 끄기
gamepad_set_vibration(0, 0, 0); // 진동 끄기
- 특정 시간 후 진동 끄기
gamepad_set_vibration(0, 1, 1); // 진동 시작
alarm[0] = 60; // 1초 후 진동 끄기
- 다양한 진동 패턴
gamepad_set_vibration(0, 1, 0); // 왼쪽 모터만 진동
sleep(0.5); // 0.5초 대기
gamepad_set_vibration(0, 0, 1); // 오른쪽 모터만 진동
이와 같이 gamepad_set_vibration
함수를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다양한 진동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