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패드 버튼 임계값 설정
gamepad_set_button_threshold
함수는 특정 장치의 아날로그 버튼에 대한 현재 임계값 설정을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모든 아날로그 버튼의 기본 임계값은 0.5이며, 범위는 0에서 1까지입니다. 이 임계값은 버튼이 "눌림"으로 간주되는 지점을 정의합니다. 이는 디지털 버튼처럼 작동해야 하는 게임에서 중요합니다.
이 함수는 아날로그 버튼의 check
, pressed
, released
상태에 영향을 미치지만, gamepad_button_value()
함수가 반환하는 값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 이 함수는 항상 버튼의 원시 값을 반환합니다.
문법
gamepad_set_button_threshold(device, threshold);
인수 설명
인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device | Real | 확인할 게임패드 장치 "슬롯" |
threshold | Real | 새로운 임계값 (0 - 1 범위, 기본값 0.5) |
반환값
- 해당 없음
예제
if (gamepad_get_button_threshold(0) != 0.5) {
gamepad_set_button_threshold(0, 0.5);
}
위 코드는 장치 "슬롯" 0에 연결된 게임패드의 아날로그 버튼 임계값을 확인하고, 기본값인 0.5가 아닐 경우 해당 값으로 설정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1: 게임 시작 시 임계값 설정
// 게임 시작 시 아날로그 버튼 임계값 설정
gamepad_set_button_threshold(0, 0.6);
예제 2: 사용자 설정에 따라 임계값 조정
// 사용자가 설정한 임계값으로 변경
var user_threshold = 0.7;
gamepad_set_button_threshold(1, user_threshold);
예제 3: 여러 게임패드에 대한 임계값 설정
// 여러 게임패드에 대해 임계값 설정
for (var i = 0; i < gamepad_count; i++) {
gamepad_set_button_threshold(i, 0.5);
}
예제 4: 임계값이 변경되었는지 확인
// 임계값이 변경되었는지 확인하고 로그 출력
if (gamepad_get_button_threshold(0) != 0.5) {
show_debug_message("임계값이 변경되었습니다.");
}
이러한 예제들은 게임패드의 아날로그 버튼 임계값을 설정하고 조정하는 다양한 방법을 보여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