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pad_remove_mapping 함수 설명

gamepad_remove_mapping 함수는 주어진 게임패드 슬롯 인덱스에서 현재 장치 매핑을 제거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를 호출한 후에는 게임패드 상수를 사용하여 입력을 올바르게 감지하려면 gamepad_test_mapping() 함수를 사용하여 슬롯 인덱스를 다시 매핑해야 합니다. 직접 입력은 항상 gamepad_axis/button/hat_count()gamepad_axis/button/hat_value() 함수를 함께 사용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.

문법

gamepad_remove_mapping(index);

인수

인수 타입 설명
index Real 매핑을 제거할 게임패드 인덱스 "슬롯"

반환값

N/A

예제

if (remap == true) {
    gamepad_remove_mapping(global.PadIndex);
}

위의 코드는 변수의 값에 따라 주어진 게임패드 인덱스 슬롯에서 매핑을 제거합니다.

활용 예제

예제 1: 게임패드 매핑 제거 후 재매핑

// 게임패드 매핑을 제거하고 재매핑
if (gamepad_is_connected(global.PadIndex)) {
    gamepad_remove_mapping(global.PadIndex);
    gamepad_test_mapping(global.PadIndex);
}

예제 2: 특정 조건에서 매핑 제거

// 특정 조건에서 매핑 제거
if (player.health <= 0) {
    gamepad_remove_mapping(global.PadIndex);
}

예제 3: 모든 게임패드 매핑 제거

// 모든 연결된 게임패드의 매핑 제거
for (var i = 0; i < gamepad_count(); i++) {
    if (gamepad_is_connected(i)) {
        gamepad_remove_mapping(i);
    }
}

예제 4: 매핑 제거 후 입력 감지

// 매핑 제거 후 입력 감지
gamepad_remove_mapping(global.PadIndex);
if (gamepad_button_check(global.PadIndex, gp_face1)) {
    // 버튼이 눌렸을 때의 동작
}

이 문서에서는 gamepad_remove_mapping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소개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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