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패드 지원 확인 함수
gamepad_is_supported
함수는 현재 플랫폼이 게임패드를 지원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지원할 경우 true
를 반환하고, 지원하지 않을 경우 false
를 반환합니다.
문법
gamepad_is_supported();
반환값
true
: 게임패드를 지원함false
: 게임패드를 지원하지 않음
예제
global.GP = gamepad_is_supported();
위 코드는 게임패드가 지원되는지 확인하고, 그 결과를 전역 변수에 저장하여 이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번호 | 설명 | 코드 스니펫 |
---|---|---|
1 | 게임패드 지원 여부 확인 | gml<br>if (gamepad_is_supported()) {<br> show_message("게임패드가 지원됩니다.");<br>} else {<br> show_message("게임패드가 지원되지 않습니다.");<br>}<br> |
2 | 게임패드 연결 상태 확인 | gml<br>if (gamepad_is_connected(0)) {<br> show_message("게임패드가 연결되었습니다.");<br>} else {<br> show_message("게임패드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.");<br>}<br> |
3 | 게임패드 입력 처리 | gml<br>if (global.GP) {<br> var x = gamepad_axis_value(0, gp_axislh);<br> var y = gamepad_axis_value(0, gp_axislv);<br> // 입력에 따라 캐릭터 이동<br>}<br> |
4 | 게임패드 버튼 입력 확인 | gml<br>if (global.GP && gamepad_button_check(0, gp_face1)) {<br> // 버튼 1이 눌렸을 때의 동작<br>}<br> |
5 | 게임패드 진동 기능 사용 | gml<br>if (global.GP) {<br> gamepad_set_vibration(0, 1.0, 1.0);<br>}<br> |
이러한 예제들은 게임 개발 시 게임패드를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 각 예제는 게임패드의 지원 여부를 확인하고, 연결 상태 및 입력을 처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