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패드 해트 값 (gamepad_hat_value)

이 문서는 게임패드의 해트 값을 가져오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현재 해트의 방향을 비트마스크 형태로 반환합니다. 해트 값은 다음과 같은 방향을 나타냅니다:

방향 이진수 표현
1 0b0001
오른쪽 2 0b0010
아래 4 0b0100
왼쪽 8 0b1000
를 사용하여 여러 방향의 값을 결합할 수도 있습니다. 예:0b0001

최대 2비트만 설정된 값만 반환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값이 7(1 + 2 + 4)은 반환될 수 없습니다. 이는 위, 오른쪽, 아래를 동시에 누르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. 이 함수는 아날로그 입력을 지원하는 게임패드에 대해서도 비트마스크를 반환합니다.

문법

gamepad_hat_value(device, hatindex);

인수 설명

인수 타입 설명
device Real 확인할 게임패드 장치 "슬롯".
hatindex Real 확인할 게임패드 해트(또는 해트) 인덱스 (0부터 gamepad_hat_count(device) - 1까지의 값).

반환 값

  • Real (해트 값 비트마스크)

활용 예제

다음은 게임패드의 해트 값을 가져와서 방향에 따라 캐릭터를 이동시키는 코드 예제입니다.

var _dir = gamepad_hat_value(global.PadIndex, 0);
switch (_dir) {
    case 1: 
        y -= 3; 
        break;
    case 2: 
        x += 3; 
        break;
    case 3: 
        y -= 3; 
        x += 3; 
        break;
    case 4: 
        x -= 3; 
        break;
    case 6: 
        y += 3; 
        x += 3; 
        break;
    case 8: 
        y += 3; 
        break;
    case 9: 
        y -= 3; 
        x -= 3; 
        break;
    case 12: 
        y += 3; 
        x -= 3; 
        break;
}

위 코드는 게임패드 장치 슬롯 global.PadIndex의 해트 인덱스 0의 상태를 _dir이라는 지역 변수에 저장한 후, 반환된 해트 값을 확인하고 그에 따라 행동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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