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패드 해트 수 확인하기
이 문서는 게임패드에 연결된 장치의 해트 수를 확인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해트는 일반적으로 방향 패드로, 위/아래/왼쪽/오른쪽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이 함수는 특정 슬롯에 연결된 게임패드의 해트 수를 반환합니다.
함수 설명
- 함수명:
gamepad_hat_count
- 구문:
gamepad_hat_count(device);
- 인자:
- device: 실수형 (Real) - 확인할 게임패드 장치의 슬롯 번호입니다.
- 반환값: 실수형 (Real) - 해당 슬롯에 연결된 게임패드의 해트 수입니다.
예제
다음은 슬롯 4에 연결된 게임패드의 해트 수를 확인하는 코드 예제입니다.
h_num = gamepad_hat_count(4);
위 코드는 슬롯 4에 연결된 게임패드의 해트 수를 확인하고, 그 값을 변수 h_num
에 저장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1: 해트 수에 따른 게임패드 설정
var hat_count = gamepad_hat_count(1);
if (hat_count > 0) {
// 해트가 있는 경우의 설정
show_message("해트가 " + string(hat_count) + "개 있습니다.");
} else {
// 해트가 없는 경우의 설정
show_message("해트가 없습니다.");
}
예제 2: 모든 슬롯의 해트 수 확인
for (var slot = 1; slot <= 4; slot++) {
var count = gamepad_hat_count(slot);
show_message("슬롯 " + string(slot) + "의 해트 수: " + string(count));
}
예제 3: 해트 입력 처리
if (gamepad_hat_value(1) == 0) {
// 해트가 위쪽으로 눌렸을 때
move_up();
} else if (gamepad_hat_value(1) == 1) {
// 해트가 오른쪽으로 눌렸을 때
move_right();
}
표: 슬롯별 해트 수 예시
슬롯 번호 | 해트 수 |
---|---|
1 | 2 |
2 | 0 |
3 | 1 |
4 | 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