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패드 매핑 가져오기

gamepad_get_mapping 함수는 게임패드의 매핑 문자열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이 문자열은 다음과 같은 형태일 수 있습니다:

  • 현재 게임패드의 매핑 문자열 예시:
    "050000005e040000fd020000ffff3f00,Xbox Wireless Controller,a:b0,b:b1,start:b4,dpdown:h0.4,dpleft:h0.8,dpright:h0.2,dpup:h0.1,guide:b6,leftshoulder:b9,leftstick:b7,lefttrigger:a4,leftx:a0,lefty:a1,rightshoulder:b10,rightstick:b8,righttrigger:a5,rightx:a2,righty:a3,x:b2,y:b3,platform:android"
  • 매핑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: "no mapping"
  • 슬롯 인덱스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: "device index out of range"
  • 연결된 게임패드에 매핑이 없는 경우: "" (빈 문자열)

문법

gamepad_get_mapping(index);

인수 설명

인수 유형 설명
index 정수 매핑을 가져올 게임패드 인덱스 "슬롯"

반환값

  • 매핑 문자열

예제

다음 코드는 주어진 게임패드 슬롯에 대한 매핑 문자열을 가져오고, 이를 콘솔에 출력하여 디버깅합니다.

var _gpMap = gamepad_get_mapping(global.PadIndex);
show_debug_message("Gamepad Mapping = " + _gpMap);

활용 예제

  1. 게임패드 매핑 확인하기 gml var mapping = gamepad_get_mapping(0); if (mapping != "") { show_debug_message("현재 매핑: " + mapping); } else { show_debug_message("매핑이 없습니다."); }
  2. 모든 게임패드 슬롯의 매핑 가져오기 gml for (var i = 0; i < gamepad_count; i++) { var mapping = gamepad_get_mapping(i); show_debug_message("슬롯 " + string(i) + "의 매핑: " + mapping); }
  3. 유효한 게임패드 인덱스 확인하기 gml var index = 1; // 예시 인덱스 if (index < gamepad_count) { var mapping = gamepad_get_mapping(index); show_debug_message("슬롯 " + string(index) + "의 매핑: " + mapping); } else { show_debug_message("인덱스가 범위를 초과했습니다."); }
  4. 게임패드 매핑을 기반으로 입력 처리하기 gml var mapping = gamepad_get_mapping(global.PadIndex); if (string_pos("a:b0", mapping) > 0) { // 버튼 A가 눌렸을 때의 처리 }

이와 같은 방식으로 gamepad_get_mapping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패드의 매핑 정보를 가져오고,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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