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패드 설명 가져오기
gamepad_get_description
함수는 주어진 게임패드의 설명을 문자열 형태로 반환합니다. 예를 들어, PS3 컨트롤러는 "PLAYSTATION(R)3 Controller"와 같은 문자열을 반환할 수 있으며, Xbox 360 컨트롤러는 "Xbox 360 Controller (XInput STANDARD GAMEPAD)"와 같은 문자열을 반환할 수 있습니다. 반환되는 문자열은 하드웨어에 따라 다르며, 확인하고자 하는 게임패드가 연결된 장치 "슬롯"에 따라 달라집니다.
구문
gamepad_get_description(device);
인수 설명
인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device | Real | 이름을 가져올 게임패드 "슬롯" 번호 |
반환 값
- String: 게임패드의 설명 문자열
예제 코드
다음 코드는 모든 게임패드를 반복하여 연결된 장치를 확인하고, 연결 여부에 따라 화면에 텍스트를 그립니다.
for (var i = 0; i < _gamepad_count; i++) {
var _gamepad = gamepads[i];
if (gamepad_is_connected(_gamepad)) {
draw_text(32, 32 + (i * 32), gamepad_get_description(_gamepad));
} else {
draw_text(32, 32 + (i * 32), "Gamepad not found");
}
}
위 코드는 gamepads
배열에 있는 모든 게임패드를 확인하여 연결된 장치에 따라 텍스트를 화면에 그립니다. 이 코드는 Movement And Controls
의 게임패드 이동 예제를 따릅니다.
활용 예제
- 게임패드 목록 표시하기
- 모든 연결된 게임패드를 나열하여 사용자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.
for (var i = 0; i < _gamepad_count; i++) {
var _gamepad = gamepads[i];
if (gamepad_is_connected(_gamepad)) {
var description = gamepad_get_description(_gamepad);
// 연결된 게임패드 설명을 화면에 표시
draw_text(32, 32 + (i * 32), description);
}
}
- 게임패드 상태 확인
- 게임패드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연결되지 않은 경우 사용자에게 알림을 줄 수 있습니다.
for (var i = 0; i < _gamepad_count; i++) {
var _gamepad = gamepads[i];
if (!gamepad_is_connected(_gamepad)) {
// 게임패드가 연결되지 않았음을 알림
draw_text(32, 32 + (i * 32), "Gamepad " + string(i) + " not found");
}
}
- 게임패드 설명을 파일에 저장하기
- 연결된 게임패드의 설명을 파일에 저장하여 나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var file = file_text_open_write("gamepad_descriptions.txt");
for (var i = 0; i < _gamepad_count; i++) {
var _gamepad = gamepads[i];
if (gamepad_is_connected(_gamepad)) {
var description = gamepad_get_description(_gamepad);
file_text_write_string(file, description + "\n");
}
}
file_text_close(file);
이와 같이 gamepad_get_description
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