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패드 버튼 임계값 확인하기
gamepad_get_button_threshold
함수는 특정 게임패드 장치의 아날로그 버튼에 대한 현재 임계값 설정을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. 모든 아날로그 버튼의 기본 임계값은 0.5이며, 범위는 0에서 1까지입니다. 이 임계값은 버튼이 "눌림"으로 간주되는 지점을 정의합니다.
문법
gamepad_get_button_threshold(device);
인수
인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device | 정수 | 확인할 게임패드 장치 "슬롯" 번호 |
반환값
- 해당 장치의 아날로그 버튼 임계값 (0.0에서 1.0 사이의 값)
예제
다음 코드는 장치 "슬롯" 0에 연결된 게임패드의 아날로그 버튼 임계값을 확인하고, 기본값인 0.5가 아닐 경우 해당 값으로 설정합니다.
if (gamepad_get_button_threshold(0) != 0.5) {
gamepad_set_button_threshold(0, 0.5);
}
활용 예제
- 게임패드 설정 초기화 게임 시작 시 모든 게임패드의 버튼 임계값을 초기화하는 코드:
gml for (var i = 0; i < gamepad_count; i++) { gamepad_set_button_threshold(i, 0.5); }
- 사용자 정의 임계값 설정 사용자가 설정한 임계값을 적용하는 코드:
gml var custom_threshold = 0.7; gamepad_set_button_threshold(0, custom_threshold);
- 임계값 변경 감지 임계값이 변경되었는지 확인하고, 변경 시 알림을 주는 코드:
gml var current_threshold = gamepad_get_button_threshold(0); if (current_threshold != 0.5) { show_message("임계값이 변경되었습니다: " + string(current_threshold)); }
- 게임패드 상태 모니터링 게임패드의 버튼 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코드:
gml if (gamepad_get_button(0, gp_face1)) { // 버튼이 눌렸을 때의 동작 }
- 다양한 게임패드 지원 여러 게임패드를 지원하기 위한 코드:
gml for (var i = 0; i < gamepad_count; i++) { var threshold = gamepad_get_button_threshold(i); if (threshold < 0.5) { gamepad_set_button_threshold(i, 0.5); } 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