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패드 축 데드존 가져오기

이 문서는 게임패드의 조이스틱 축에 대한 "데드존" 값을 가져오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데드존은 조이스틱이 0으로 간주되는 임계값을 나타내며, 이 값은 0에서 1 사이의 범위를 가집니다.

함수 설명

함수명

gamepad_get_axis_deadzone

문법

gamepad_get_axis_deadzone(device);

매개변수

매개변수 타입 설명
device 정수 확인할 게임패드 장치 "슬롯"

반환값

  • 0에서 1 사이의 값 (조이스틱 축의 데드존 값)

사용 예제

아래의 코드는 연결된 게임패드의 아날로그 축 임계값을 확인하고, 기본값인 0.5가 아닐 경우 해당 값을 0.5로 설정합니다.

if (gamepad_get_axis_deadzone(global.PadId) != 0.5) {
    gamepad_set_axis_deadzone(global.PadId, 0.5);
}

활용 및 응용 예제

  1. 게임패드 설정 초기화
  2. 게임 시작 시 모든 게임패드의 데드존을 초기화하는 코드. gml for (var i = 0; i < gamepad_get_device_count(); i++) { gamepad_set_axis_deadzone(i, 0.1); }
  3. 사용자 설정 데드존 적용
  4. 사용자가 설정한 데드존 값을 적용하는 코드. gml var user_deadzone = 0.2; // 사용자 설정 값 gamepad_set_axis_deadzone(global.PadId, user_deadzone);
  5. 데드존 값 모니터링
  6. 게임 중 데드존 값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코드. gml var current_deadzone = gamepad_get_axis_deadzone(global.PadId); if (current_deadzone > 0.3) { // 특정 행동 수행 }
  7. 데드존 값 조정
  8. 게임 중 데드존 값을 조정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코드. gml if (keyboard_check_pressed(vk_up)) { var new_deadzone = gamepad_get_axis_deadzone(global.PadId) + 0.1; gamepad_set_axis_deadzone(global.PadId, new_deadzone); }
  9. 데드존 값 로그 기록
  10. 데드존 값을 로그로 기록하는 코드. gml var deadzone_value = gamepad_get_axis_deadzone(global.PadId); show_debug_message("Current Deadzone: " + string(deadzone_value));

이와 같은 예제들을 통해 게임패드의 데드존 값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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