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패드 버튼 수 확인하기

이 문서는 게임패드에 연결된 버튼의 총 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기능은 게임 개발 시 입력 장치의 상태를 확인하는 데 유용합니다.

함수 설명

  • 함수 이름: gamepad_button_count
  • 기능: 주어진 장치 슬롯에 연결된 게임패드의 버튼 수를 반환합니다.

문법

gamepad_button_count(device);

인수 설명

인수 유형 설명
device 정수 확인할 게임패드 장치 "슬롯" 번호입니다.

반환 값

  • 이 함수는 지정된 게임패드 장치에 연결된 버튼의 총 수를 반환합니다.

예제

b_num = gamepad_button_count(0);

위의 코드는 장치 "슬롯" 0에 연결된 게임패드의 버튼 수를 반환하고, 그 값을 변수 b_num에 저장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게임패드 버튼 수 확인 후 조건문 사용하기 gml var button_count = gamepad_button_count(0); if (button_count > 10) { // 10개 이상의 버튼이 있는 경우 show_message("이 게임패드는 많은 버튼을 가지고 있습니다!"); }
  2. 모든 게임패드 슬롯의 버튼 수 출력하기 gml for (var i = 0; i < 4; i++) { var count = gamepad_button_count(i); show_message("슬롯 " + string(i) + "의 버튼 수: " + string(count)); }
  3. 버튼 수에 따라 다른 기능 실행하기 gml var button_count = gamepad_button_count(1); switch (button_count) { case 4: // 4개 버튼에 대한 기능 break; case 6: // 6개 버튼에 대한 기능 break; default: // 그 외 버튼 수에 대한 기능 break; }
  4. 버튼 수를 기반으로 게임패드 설정 조정하기 gml var button_count = gamepad_button_count(0); if (button_count < 8) { // 버튼 수가 8개 미만인 경우 설정 조정 gamepad_set_configuration(0, "basic"); } else { // 버튼 수가 8개 이상인 경우 설정 조정 gamepad_set_configuration(0, "advanced"); }

이와 같이 gamepad_button_count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패드의 버튼 수를 확인하고, 다양한 상황에 맞게 게임의 동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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