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패드 버튼 체크 함수 설명

gamepad_button_check_pressed 함수는 주어진 게임패드 버튼이 눌렸는지 여부에 따라 true 또는 false를 반환합니다. 이 함수는 버튼이 처음 눌렸을 때만 한 번 트리거됩니다. 버튼이 다시 눌리기 위해서는 먼저 버튼을 놓았다가 다시 눌러야 합니다. 버튼이 지속적으로 눌리고 있는지를 확인하려면 gamepad_button_check()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. 아날로그 버튼을 체크하는 경우, 설정된 임계값(threshold)을 고려하여 원시 입력 값이 주어진 임계값을 초과할 때만 true를 반환합니다. 원시 값은 gamepad_button_value() 함수를 사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.

문법

gamepad_button_check_pressed(device, button);

인수 설명

인수 타입 설명
device Real 체크할 게임패드 장치 "슬롯"
button Gamepad Button Constant 체크할 게임패드 버튼 상수

반환값

  • Boolean: 버튼이 눌렸으면 true, 아니면 false

예제

if (gamepad_button_check_pressed(0, gp_start)) {
    audio_play_sound(snd_Start, 0, false);
    room_goto(rm_Level_1);
}

위의 코드는 슬롯 0에 연결된 게임패드의 "시작" 버튼이 눌렸는지를 감지하고, 눌렸다면 방을 변경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게임 시작 버튼 감지
if (gamepad_button_check_pressed(1, gp_start)) {
    start_game();
}
  1. 일시 정지 버튼 감지
if (gamepad_button_check_pressed(0, gp_pause)) {
    toggle_pause();
}
  1. 특정 아이템 사용 버튼 감지
if (gamepad_button_check_pressed(2, gp_use_item)) {
    use_selected_item();
}
  1. 레벨 업 버튼 감지
if (gamepad_button_check_pressed(0, gp_level_up)) {
    level_up();
}
  1. 특정 행동 버튼 감지
if (gamepad_button_check_pressed(1, gp_action)) {
    perform_action();
}

이와 같이 gamepad_button_check_pressed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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