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패드 축 수 확인하기
이 문서는 게임패드의 축 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. 게임패드의 축은 대부분의 컨트롤러에서 아날로그 방향 "엄지 스틱"을 의미합니다.
함수 설명
gamepad_axis_count
이 함수는 확인하고자 하는 장치의 "축" 컨트롤 수를 반환합니다.
문법
gamepad_axis_count(device);
인수
인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device | 정수 | 확인할 게임패드 장치 "슬롯" |
반환값
- 게임패드의 축 수 (정수)
예제
axis = gamepad_axis_count(0);
위 코드는 "슬롯" 0에 연결된 게임패드의 사용 가능한 축 수를 변수 "axis"에 저장합니다.
활용 예제
- 축 수에 따라 동작 변경하기
var axis_count = gamepad_axis_count(0);
if (axis_count > 2) {
// 2개 이상의 축이 있는 경우의 동작
}
- 모든 게임패드의 축 수 출력하기
for (var i = 0; i < gamepad_count(); i++) {
var axis = gamepad_axis_count(i);
show_message("게임패드 " + string(i) + "의 축 수: " + string(axis));
}
- 축 수에 따라 게임 로직 조정하기
var axis_count = gamepad_axis_count(1);
if (axis_count == 0) {
// 게임패드가 연결되지 않은 경우의 처리
} else {
// 게임패드가 연결된 경우의 처리
}
- 축 수를 기반으로 UI 업데이트하기
var axis_count = gamepad_axis_count(0);
if (axis_count > 0) {
// UI 요소 활성화
} else {
// UI 요소 비활성화
}
- 축 수에 따른 설정 조정하기
var axis_count = gamepad_axis_count(0);
if (axis_count < 2) {
// 설정을 변경하여 축 수에 맞게 조정
}
이와 같은 방식으로 gamepad_axis_count
함수를 활용하여 게임패드의 축 수를 확인하고, 다양한 게임 로직이나 UI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