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패드 축 수 확인하기

이 문서는 게임패드의 축 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. 게임패드의 축은 대부분의 컨트롤러에서 아날로그 방향 "엄지 스틱"을 의미합니다.

함수 설명

gamepad_axis_count

이 함수는 확인하고자 하는 장치의 "축" 컨트롤 수를 반환합니다.

문법

gamepad_axis_count(device);

인수

인수 타입 설명
device 정수 확인할 게임패드 장치 "슬롯"

반환값

  • 게임패드의 축 수 (정수)

예제

axis = gamepad_axis_count(0);

위 코드는 "슬롯" 0에 연결된 게임패드의 사용 가능한 축 수를 변수 "axis"에 저장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축 수에 따라 동작 변경하기
var axis_count = gamepad_axis_count(0);
if (axis_count > 2) {
    // 2개 이상의 축이 있는 경우의 동작
}
  1. 모든 게임패드의 축 수 출력하기
for (var i = 0; i < gamepad_count(); i++) {
    var axis = gamepad_axis_count(i);
    show_message("게임패드 " + string(i) + "의 축 수: " + string(axis));
}
  1. 축 수에 따라 게임 로직 조정하기
var axis_count = gamepad_axis_count(1);
if (axis_count == 0) {
    // 게임패드가 연결되지 않은 경우의 처리
} else {
    // 게임패드가 연결된 경우의 처리
}
  1. 축 수를 기반으로 UI 업데이트하기
var axis_count = gamepad_axis_count(0);
if (axis_count > 0) {
    // UI 요소 활성화
} else {
    // UI 요소 비활성화
}
  1. 축 수에 따른 설정 조정하기
var axis_count = gamepad_axis_count(0);
if (axis_count < 2) {
    // 설정을 변경하여 축 수에 맞게 조정
}

이와 같은 방식으로 gamepad_axis_count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패드의 축 수를 확인하고, 다양한 게임 로직이나 UI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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