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evice_mouse_y_to_gui 함수 설명

이 문서는 device_mouse_y_to_gui 함수에 대한 설명입니다. 이 함수는 장치에서 GUI 레이어에 대한 터치의 y 위치를 반환합니다. GUI 레이어는 화면 해상도와 방 크기와는 독립적으로 다른 크기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, 사용자가 화면을 터치한 정확한 위치를 얻는 것이 복잡할 수 있습니다. 이 함수를 사용하면 실제 GUI 크기를 기반으로 위치를 얻을 수 있어 GUI 버튼 및 HUD 요소를 더 쉽게 만들고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.

주요 사항

  • 장치: 이 함수는 장치 번호(0부터 n까지)를 인자로 받습니다.
  • 반환값: 터치한 y 위치를 반환합니다.
  • 업데이트: HTML5 또는 PC 및 Mac 모듈에서 이 값은 장치(주로 마우스)가 연결되어 있는 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. 그러나 모바일 장치에서는 화면을 터치하는 동안에만 업데이트됩니다. 감지할 수 있는 최대 터치 수는 사용 중인 장치와 운영 체제에 따라 다릅니다.

문법

device_mouse_y_to_gui(device);

인자 설명

인자 유형 설명
device 정수 체크할 장치 번호 (0 - n)

사용 예제

아래의 코드는 마우스 버튼이 눌렸는지 확인하고, GUI 레이어에서 y 위치가 특정 범위 내에 있는지 체크합니다.

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
    if (device_mouse_y_to_gui(0) > 0 && device_mouse_y_to_gui(0) < 32) {
        pressed = true;
    } else {
        pressed = false;
    }
}

이 코드는 마우스가 눌렸을 때, GUI 레이어의 y 위치가 0과 32 사이에 있는지를 확인하여 pressed 변수를 설정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버튼 클릭 감지: GUI 버튼의 y 위치를 확인하여 클릭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. 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if (device_mouse_y_to_gui(0) > button_y && device_mouse_y_to_gui(0) < button_y + button_height) { // 버튼 클릭 처리 } }
  2. HUD 요소 상호작용: HUD 요소에 대한 터치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. 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if (device_mouse_y_to_gui(0) > hud_y && device_mouse_y_to_gui(0) < hud_y + hud_height) { // HUD 요소와 상호작용 } }
  3. 드래그 앤 드롭 기능: GUI 요소를 드래그할 때 y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. 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dragged_y = device_mouse_y_to_gui(0); // 드래그 처리 }

이와 같이 device_mouse_y_to_gui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GUI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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