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evice_mouse_y 함수 설명
device_mouse_y
함수는 장치에서 터치의 y 위치를 반환합니다. 이 함수는 HTML5, PC 및 Mac 모듈에서 실행할 때, 장치(주로 마우스)가 연결되어 있는 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. 그러나 모바일 장치에서는 화면을 터치하는 동안에만 업데이트됩니다. 또한, 감지할 수 있는 최대 터치 수는 사용 중인 장치와 운영 체제에 따라 달라집니다.
문법
device_mouse_y(device);
인수
인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device | 정수 | 확인할 장치 (0부터 n까지) |
반환값
- y 위치 값 (정수)
예제
아래 코드는 장치가 눌리고 있는지 확인하고, 눌린 경우 y 위치가 특정 범위 내에 있는지를 검사합니다. 조건이 충족되면 변수 "pressed"를 true
로 설정하고, 그렇지 않으면 false
로 설정합니다.
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
if (device_mouse_y(0) > y - 32 && device_mouse_y(0) < y + 32) {
pressed = true;
} else {
pressed = false;
}
}
활용 예제
- 드래그 앤 드롭 기능 구현
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x = device_mouse_x(0); y = device_mouse_y(0); }
- 터치 위치에 따라 객체 이동
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obj_player.x = device_mouse_x(0); obj_player.y = device_mouse_y(0); }
- UI 요소의 반응
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if (device_mouse_y(0) < button.y + button.height && device_mouse_y(0) > button.y) { button.pressed = true; } else { button.pressed = false; } }
- 게임 내 터치 감지
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if (device_mouse_y(0) > ground_level) { jump(); } }
- 다중 터치 지원
gml for (var i = 0; i < device_mouse_count(); i++) {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i, mb_left)) { var touch_y = device_mouse_y(i); // 터치 위치에 따른 처리 } 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