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evice_mouse_y 함수 설명

device_mouse_y 함수는 장치에서 터치의 y 위치를 반환합니다. 이 함수는 HTML5, PC 및 Mac 모듈에서 실행할 때, 장치(주로 마우스)가 연결되어 있는 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. 그러나 모바일 장치에서는 화면을 터치하는 동안에만 업데이트됩니다. 또한, 감지할 수 있는 최대 터치 수는 사용 중인 장치와 운영 체제에 따라 달라집니다.

문법

device_mouse_y(device);

인수

인수 유형 설명
device 정수 확인할 장치 (0부터 n까지)

반환값

  • y 위치 값 (정수)

예제

아래 코드는 장치가 눌리고 있는지 확인하고, 눌린 경우 y 위치가 특정 범위 내에 있는지를 검사합니다. 조건이 충족되면 변수 "pressed"를 true로 설정하고, 그렇지 않으면 false로 설정합니다.

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
    if (device_mouse_y(0) > y - 32 && device_mouse_y(0) < y + 32) {
        pressed = true;
    } else {
        pressed = false;
    }
}

활용 예제

  1. 드래그 앤 드롭 기능 구현 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x = device_mouse_x(0); y = device_mouse_y(0); }
  2. 터치 위치에 따라 객체 이동 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obj_player.x = device_mouse_x(0); obj_player.y = device_mouse_y(0); }
  3. UI 요소의 반응 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if (device_mouse_y(0) < button.y + button.height && device_mouse_y(0) > button.y) { button.pressed = true; } else { button.pressed = false; } }
  4. 게임 내 터치 감지 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if (device_mouse_y(0) > ground_level) { jump(); } }
  5. 다중 터치 지원 gml for (var i = 0; i < device_mouse_count(); i++) {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i, mb_left)) { var touch_y = device_mouse_y(i); // 터치 위치에 따른 처리 } 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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