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evice_mouse_x 함수 설명

device_mouse_x 함수는 장치에서의 터치 x 위치를 반환합니다. 이 함수는 HTML5 또는 PC 및 Mac 모듈에서 실행할 때, 장치(주로 마우스)가 연결되어 있는 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. 그러나 모바일 장치에서는 화면을 터치하는 동안에만 업데이트됩니다. 또한, 감지할 수 있는 최대 터치 수는 사용 중인 장치와 운영 체제에 따라 다릅니다.

문법

device_mouse_x(device);

인수

인수 유형 설명
device 정수 확인할 장치 (0부터 n까지)

반환값

  • x 위치 값 (정수)

예제

아래 코드는 장치가 눌리고 있는지 확인하고, 눌린 경우 x 위치가 특정 범위 내에 있는지를 검사합니다.

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
    if (device_mouse_x(0) > x - 32 && device_mouse_x(0) < x + 32) {
        pressed = true;
    } else {
        pressed = false;
    }
}

위의 코드에서 pressed 변수는 장치가 눌린 상태인지 여부에 따라 true 또는 false로 설정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드래그 앤 드롭 기능 구현 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x = device_mouse_x(0); y = device_mouse_y(0); }
  2. 마우스 위치에 따라 객체 이동 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x = device_mouse_x(0); y = device_mouse_y(0); }
  3. 터치 위치에 따라 UI 요소 변경 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if (device_mouse_x(0) > button_x && device_mouse_x(0) < button_x + button_width) { button_state = "hover"; } }
  4. 게임 내 캐릭터 조작 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character_x = device_mouse_x(0); character_y = device_mouse_y(0); }
  5. 터치 기반 게임에서 점수 계산 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if (device_mouse_x(0) == target_x && device_mouse_y(0) == target_y) { score += 1; } }

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device_mouse_x 함수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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