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evice_mouse_raw_y 함수 설명

device_mouse_raw_y 함수는 장치에서 터치된 y 위치의 원시 값을 반환합니다. 이 함수는 GameMaker의 y 위치가 아닌, 실제 장치 정의에 따른 y 위치를 반환합니다. 따라서 뷰 위치나 스케일링과 같은 요소는 무시됩니다. 감지할 수 있는 최대 터치 수는 사용 중인 장치와 운영 체제에 따라 다릅니다.

참고: 이 함수는 장치에 따라 다르므로, 원하는 모듈과 장치에서 어떤 값이 반환되는지 실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.

문법

device_mouse_raw_y(device);

인자

인자 타입 설명
device 정수 체크할 장치 (0부터 n까지)

반환값

  • 장치에서 터치된 y 위치의 원시 값

예제

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 && device_mouse_check_button(1, mb_left)) {
    x_av = mean(device_mouse_raw_x(0), device_mouse_raw_x(1));
    y_av = mean(device_mouse_raw_y(0), device_mouse_raw_y(1));
}

위 코드는 장치 1과 장치 2가 눌리고 있는지 확인하고, 눌린 지점 간의 x/y 좌표 평균 위치를 계산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멀티 터치 입력 처리
  2. 여러 장치에서 동시에 터치 입력을 처리하여 게임 내에서 다양한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 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var y_position = device_mouse_raw_y(0); // y_position을 사용하여 캐릭터 이동 }
  3. 터치 기반 UI 조작
  4. 터치 위치에 따라 UI 요소를 조작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 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var y_touch = device_mouse_raw_y(0); // y_touch를 사용하여 UI 요소의 위치 변경 }
  5. 게임 내 물체 조작
  6. 터치한 위치에 따라 게임 내 물체를 이동시키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 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) { var y_touch = device_mouse_raw_y(0); // 물체의 y 위치를 y_touch로 설정 }
  7. 다중 터치 인식
  8. 여러 터치 입력을 인식하여 복잡한 조작을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. gml if (device_mouse_check_button(0, mb_left) && device_mouse_check_button(1, mb_left)) { var y1 = device_mouse_raw_y(0); var y2 = device_mouse_raw_y(1); // y1과 y2를 사용하여 두 터치 간의 상호작용 처리 }

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device_mouse_raw_y 함수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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