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evice_mouse_check_button_released 함수 설명

device_mouse_check_button_released 함수는 지정한 장치 터치가 해제되었는지 여부에 따라 true 또는 false를 반환합니다. 이 함수는 주로 터치 스크린 장치에서 사용되며, 사용자가 화면을 터치한 후 손가락을 떼었는지를 확인하는 데 유용합니다.

함수 설명

  • 장치 인수: device는 0부터 n까지의 장치 터치 번호를 나타냅니다. 감지할 수 있는 최대 터치 수는 사용 중인 장치와 운영 체제에 따라 다르며, 대부분의 장치는 최소 4개의 동시 터치를 지원합니다.
  • 버튼 인수: button은 확인할 장치의 마우스 버튼 상수를 나타냅니다.
  • 반환 값: 이 함수는 실제로 해제 동작이 발생할 때 한 번만 true를 반환하며, 그 외의 경우에는 false를 반환합니다.

문법

device_mouse_check_button_released(device, button);

인수 설명

인수 타입 설명
device Real 체크할 장치 번호 (0 - n)
button Mouse Button Constant 체크할 장치의 버튼

활용 예제

아래는 device_mouse_check_button_released 함수를 활용한 몇 가지 예제입니다.

예제 1: 왼쪽 버튼 해제 확인

if (device_mouse_check_button_released(0, mb_left)) {
    press = false;
}

이 코드는 장치의 왼쪽 버튼이 해제되었는지 확인하고, 해제되었다면 press 변수를 false로 설정합니다.

예제 2: 오른쪽 버튼 해제 확인

if (device_mouse_check_button_released(0, mb_right)) {
    // 오른쪽 버튼이 해제되었을 때의 동작
}

이 코드는 장치의 오른쪽 버튼이 해제되었는지 확인하고, 해제되었다면 특정 동작을 수행합니다.

예제 3: 다중 터치 해제 확인

if (device_mouse_check_button_released(1, mb_left)) {
    // 두 번째 터치의 왼쪽 버튼이 해제되었을 때의 동작
}

이 코드는 두 번째 터치의 왼쪽 버튼이 해제되었는지 확인하고, 해제되었다면 특정 동작을 수행합니다.

예제 4: 더블 클릭 해제 확인

if (device_mouse_check_button_released(0, mb_right)) {
    // 더블 클릭 후 오른쪽 버튼이 해제되었을 때의 동작
}

이 코드는 더블 클릭 후 오른쪽 버튼이 해제되었는지 확인하고, 해제되었다면 특정 동작을 수행합니다.

참고 사항

  • mb_right는 더블 탭 터치가 감지되고 두 번째 탭에서 해제되기 전까지 감지됩니다. 이 동작은 device_mouse_dbclick_enable 함수를 사용하여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.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