키패드 상태 확인 함수

device_is_keypad_open 함수는 장치에 키패드가 있는지 확인하고, 키패드가 사용 가능하면 true를 반환하며,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. 이 함수는 주로 Android 장치에서 사용됩니다.

주의사항

  • Sony Xperia Play와 같은 특정 장치에서는 GameMaker 내에 버튼/키 맵이 설정되어 있습니다.
  • 키패드 상수는 다음과 같이 매핑됩니다:
  • 방향키: vk_up, vk_down, vk_left, vk_right
  • 버튼:
    • Triangle: ord("T")
    • Square: ord("S")
    • Circle: vk_alt + vk_backspace
    • Back: vk_backspace
    • Cross: vk_space
    • Select: vk_return
    • Start: vk_rshift
    • L Trigger: ord("L")
    • R Trigger: ord("R")

문법

device_is_keypad_open

반환값

  • 키패드가 열려 있으면 true
  • 키패드가 열려 있지 않으면 false

예제

다음 코드는 키패드의 상태를 확인하고, 반환된 값에 따라 전역 변수를 변경합니다.

if (device_is_keypad_open()) {
    global.Setting = 2;
} else {
    global.Setting = 1;
}

활용 예제

예제 번호 설명
1 키패드가 열려 있는 경우 특정 UI 요소를 표시합니다.
2 키패드가 닫혀 있을 때 게임의 조작 방식을 변경합니다.
3 키패드 상태에 따라 다른 게임 모드를 활성화합니다.
4 키패드가 열려 있을 때만 특정 기능을 활성화합니다.
// 예제 1: 키패드가 열려 있을 때 UI 요소 표시
if (device_is_keypad_open()) {
    show_ui_element();
}

// 예제 2: 키패드가 닫혀 있을 때 조작 방식 변경
if (!device_is_keypad_open()) {
    change_control_scheme();
}

// 예제 3: 키패드 상태에 따라 게임 모드 활성화
if (device_is_keypad_open()) {
    activate_mode("KeypadMode");
} else {
    activate_mode("TouchMode");
}

// 예제 4: 키패드가 열려 있을 때만 기능 활성화
if (device_is_keypad_open()) {
    enable_special_feature();
}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