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evice_get_tilt_z 함수 설명
device_get_tilt_z
함수는 장치의 기울기 각도에 따라 -1과 1 사이의 값을 반환합니다. 기울기 각도와 반환되는 값 간의 실제 상관관계는 장치와 사용하는 운영 체제에 따라 다르지만, 일반적으로 1 또는 -1은 각각 +90° 또는 -90°와 같습니다. 아래 이미지는 사용 가능한 각 함수가 장치와 어떻게 관련되는지를 보여줍니다.
문법
device_get_tilt_z()
반환값
- 기울기 값 (-1에서 1 사이)
활용 예제
예제 1: 플레이어 이동
y += sign(device_get_tilt_z());
위 코드는 기울기 값을 사용하여 플레이어를 y축을 따라 이동시킵니다.
예제 2: 기울기에 따른 배경 스크롤
background_y += device_get_tilt_z() * scroll_speed;
이 코드는 기울기에 따라 배경을 스크롤합니다.
예제 3: 기울기에 따른 캐릭터 회전
image_angle += device_get_tilt_z() * rotation_speed;
이 코드는 기울기에 따라 캐릭터의 회전을 조정합니다.
예제 4: 기울기에 따른 점프 높이 조절
if (device_get_tilt_z() > 0) {
jump_height += 5;
}
이 코드는 기울기가 양수일 때 점프 높이를 증가시킵니다.
함수 사용 시 주의사항
주의사항 | 설명 |
---|---|
장치 호환성 | 모든 장치에서 동일한 결과를 보장하지 않음 |
기울기 감지 지연 | 기울기 감지에 약간의 지연이 있을 수 있음 |
값의 범위 | 반환값이 항상 -1과 1 사이에 있음 |
이 함수는 다양한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장치의 기울기를 활용하는 데 유용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