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evice_get_tilt_x 함수 설명
device_get_tilt_x
함수는 장치의 기울기 각도에 따라 -1과 1 사이의 값을 반환합니다. 기울기 각도와 반환되는 값의 실제 상관관계는 사용 중인 장치와 운영 체제에 따라 다르지만, 일반적으로 1 또는 -1은 각각 +/-90°와 동일합니다. 아래 이미지는 사용 가능한 각 함수가 장치와 어떻게 관련되는지를 보여줍니다.
문법
device_get_tilt_x()
반환값
- -1에서 1 사이의 값
예제
if (display_get_orientation() = display_landscape) {
x += sign(device_get_tilt_y());
} else {
x += sign(device_get_tilt_x());
}
위 코드는 디스플레이의 방향을 확인한 후, 해당 기울기 값을 사용하여 플레이어를 x축을 따라 이동시킵니다.
활용 예제
예제 번호 | 설명 | 코드 스니펫 |
---|---|---|
1 | 기울기에 따라 캐릭터 이동 | ```gml |
if (device_get_tilt_x() > 0) { | x += 5; | |
} else if (device_get_tilt_x() < 0) { | x -= 5; | |
} | } | |
2 | 기울기를 이용한 점수 시스템 | ```gml |
score += abs(device_get_tilt_x()); | ||
3 | 기울기로 장애물 회피 | ```gml |
if (device_get_tilt_x() > 0) { | move_right(); | |
} else { | move_left(); | |
} | } | |
4 | 기울기로 배경 스크롤 | ```gml |
background_x += device_get_tilt_x(); |
이러한 예제들은 device_get_tilt_x
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메커니즘을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