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입력
게임의 본질은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입니다. 이는 컴퓨터의 키보드와 마우스, 모바일의 터치 스크린 및 기기 기울이기, 또는 모든 플랫폼에서의 게임패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.
GameMaker에서의 입력 처리
GameMaker에서는 PC에서 전용 마우스 또는 키보드 이벤트를 사용하거나 모바일에서는 제스처 이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때때로 이러한 이벤트가 제공하는 것보다 더 많은 제어가 필요하거나 게임패드 제어 또는 다양한 제어 옵션을 포함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. 이를 위해 다양한 게임 입력 함수를 사용하여 어떤 버튼이나 키가 눌렸거나 해제되었는지, 화면에서의 터치나 게임패드 조이스틱의 움직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.
입력 방법별 함수
게임 입력 및 제어를 위한 함수는 매우 다양하며, 특정 입력 방법과 관련된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어 필요한 것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 사용 가능한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:
입력 방법 | 설명 |
---|---|
키보드 입력 | 키보드에서의 입력을 처리합니다. |
마우스 입력 | 마우스 클릭 및 움직임을 처리합니다. |
장치 입력 | 다양한 장치에서의 입력을 처리합니다. |
제스처 입력 | 모바일 장치에서의 제스처를 처리합니다. |
게임패드 입력 | 게임패드에서의 입력을 처리합니다. |
가상 키 및 가상 키보드 | 가상 키 및 키보드 입력을 처리합니다. |
활용 예제
아래는 다양한 입력 방법을 활용한 예제 코드입니다.
키보드 입력 예제
if (keyboard_check(vk_space)) {
// 스페이스바가 눌렸을 때 실행할 코드
}
마우스 입력 예제
if (mouse_check_button_pressed(mb_left)) {
// 왼쪽 마우스 버튼이 눌렸을 때 실행할 코드
}
게임패드 입력 예제
if (gamepad_button_check(0, gp_face1)) {
// 첫 번째 게임패드의 A 버튼이 눌렸을 때 실행할 코드
}
제스처 입력 예제
if (gesture_check(gesture_swipe)) {
// 스와이프 제스처가 감지되었을 때 실행할 코드
}
이와 같이 다양한 입력 방법을 통해 게임의 상호작용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.